커뮤니티

전체메뉴
포괄임금제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포괄임금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25건
두 회사 중 어디를 가야 맞을까요?

저는 콘텐츠 매니징 및 마케팅을 원하는 취업 준비생입니다. 이틀 사이에 갑자기 두 회사에서 제안을 받아 고민입니다. A회사- IT 계열, 해당 업계에서 1위라고 함(큰 분야는 아닌 듯)- 콘텐츠 마케터/B2B마케터 (세미나를 많이 나간다고 했음)- 설립 20년 넘음, 사원수 25-30명 정도 (작년 말 퇴사율이 높음)- 연봉 세전 3200 (월급:3100/ 6개월 이상 근무 시 명절 상여금 도합 100, 포괄임금제-식대 및 야근비 포함)- 퇴직금 별도, 1년 이상이면 연초에 복지비 줌- 잡플래닛 2.7점 블라인드 2.2점 (후기: 그냥 중소기업 평균이다, 별 생각 없이 다니기는 좋다 / 물경력 되기 좋다, 야근이 많다, 경영진 의견이 매우 강하다 등)- 면접에서 살짝 싸했음 (이유: 직무와 관련된 핵심적인 질문이 들어오지 않아서 물경력이 될까 찝찝, 사장의 태도 등)B회사- 브랜딩 및 마케팅 관련 대행사- 콘텐츠 마케터 (블로그 및 SNS를 가장 많이 다루게 될 듯)- 작년 설립 스타트업, 사원 5명 정도- 연봉 세전 2800 (식대 10만원 별도)- 복지가 딱히 있는 것 같지는 않음. 다만, 수익화 수단을 늘려주겠다는 이야기를 꺼내심. (이건 사실 복지라고 보기 어렵죠. 제 의지에 따른 문제라.)- 이전에 프리랜서로 함께 업무한 경험이 있어 사람들이 좋다는 건 알고 있음- A사에 비해서 물경력이 될 확률이 적을 것으로 예상됨- 주체적인 업무 및 의견 제안 가능, 다양한 분야의 마케터 및 전문가와 협업 가능성 높음- 규모에 비해 입소문이 좋아 나름 탄탄하게 운영 중인듯우선 저는 희망하는 기업이 따로 있어 양쪽 다 1년 정도 근무를 생각하고 이직을 생각 중입니다. 최대 근무는 2년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포트폴리오와 성장성을 생각하면 B회사이고, 규모와 복지를 생각하면 A회사입니다. 신입으로서 어떤 선택을 해야 현명한 선택을 하는 걸까요?

SwC8ehcF4caOacV 2023.03.17 작성
수습 1개월차인데 퇴사하고 싶어요

첫 직장입니다. 월 200주고 점심은 제공하는데 포괄임금제라 주 40시간 이외에 12시간까지는 무급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야근해도 수당이 없어요. 매주 2일 정도 야근 있고 늦으면 새벽 4~5시까지 하는 것 같은데 야근교통비도 안 주는 모양이고 최저임금보다 못한 것 같아서 퇴사 고민중입니다. 기존 직원들에게 물어보니, 월차나 연차도 없대요. 근로계약할때 연차에 대해 물어보니, 생기면 이야기 해주겠다는데 제가 들어가기 전에도 직원수는 5명 이상이었어요. 같이 들어온 신입이 계약서 쓸때 월차 물어봤다는데 수습기간 동안에는 쓰지 말아달라 그랬대요. 근데 기존 직원들은 월차도 없다고 대답했고요.고민 되는 건 아직 사회초년생이니만큼 부모님으로 부터 경제적 독립을 하지 못해서 간섭을 받고 있다는 점입니다. 취업 축하 선물로 오래 쓰던 폰을 최신폰으로 바꿔주셨는데 그래서 더 섣불리 결정하지 못하겠습니다. 그리고 부모님이 저보고 퇴사할거면 공백기 생기지 않게 하라더군요. (회사 다니면서 다른 회사 면접보고 퇴사와 동시에 입사하라는 식) 근데 앞서 말했듯이 월차가 없대서 거짓말을 하고 면접 봐야하는 그거인데 솔직히 그렇게까지 해야하나 싶고 이젠 용돈도 안 받고 그저 부모님 집에 얹혀사는 것일 뿐인데 이런 거까지 간섭받아야 하나 싶습니다. 어제 아버지께 말씀드렸더니 야근 시키면 못하겠다 그러고 나오지 말라하면 그러라 하라고 하긴 하던데 거짓말이라도 해야할지... 아직은 수습이라 야근 강요까진 아닌데 그래도 눈치 주긴 하거든요. 빠르면 몇 주뒤~다음달이면 야근 시킬 것 같습니다.이야기가 딴길로 샜는데 아무튼 수습기간에 퇴사니까 당일퇴사도 가능한 걸까요? 계약서에는 30일 이전에 통지하래서 이번달까지만 일하고 싶다 하려는데 퇴사 사유를 뭘로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상사가 어제도 힘든일 있으면 말해라 그랬는데 거기다 대고 야근수당, 연월차 없고 최저임금보다 못해서 힘들다고 할 수는 없으니 없다고 했는데 뭐라 말해야 할까요. 그리고 퇴사 통보 후에 회사를 계속 나가야 하는 게 눈치보여서... 사직서도 제출해야 하는 건지 모르겠는데 상사한테 말하면 상사가 대표한테 말하겠죠?당일 퇴사가 되면 오전에 말하고 튈텐데 어케 될지 모르니까 오후에 말하는 게 좋겠죠?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제 막 첫 회사 입사한 거라 회사 보는 눈이 없습니다.

퇴사하고싶어 2022.12.10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독박 디자인 (주말근무, 야근, 야근수당)

안녕하세요 1년차이며 급여는 2900입니다.현 직장은 6달 되었습니다근무시간은 10-7 (10-11시 사이에 출근하면 됩니다)소기업이고 행사 업체입니다.디자이너가 저 혼자 입니다.행사는 한달에 세네개가 있고 행사를 하면 발주 목록이 많습니다. 키비쥬얼 포스터 엑스배너 통천배너 등등 이 여러가지를 제가 다 바리에이션 합니다. 발주물론 제가 넣구요 리스트는 만들어줄때도 있고 아닐때도 있습니다.제가 알아서 체크하시길 원하시구요근데 여기서 문제점은 수정이 많아도 너무 많다는거죠.. 혼자 감당할수없을정도로요그 수정사항도 텍스트로 주냐? 아니요다 말로 지시합니다. 옆에서 1:1로 붙어서 무슨 시어머니 마냥 이거저거 해달라 요구사항이 많습니다.시안은 수정할때마다 세가지씩 시안 보여달라고 하며주말에도 일합니다.처음 세달차에는 말도 안했는데 그후에 주말 근무하는거 다 쳐달라니까 포괄임금제라고 자기들이 해줄수있는건 주말 한시간당 평일 한시간 쉬랍니다.그럼 9시간 주말에 일하면 휴가가 하나 생기는거죠..진짜 너무 지치네요.. 이번 큰행사 앞두고 너무힘들어서 나간다니까 연봉을 3300-3400 까지 부르더군요사실 저게 기본 연봉이라고 생각하는데..다른분들도 제가 일하는거보면 아무말씀을 못하세요 사장님이 왜 저렇게 하시지.. 이러시고최근엔 큰행사 하면서 저보고 일찍나와서 집에 가지말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저번주 주말부터 월 화 다 새벽에 집갔습니다. 당연하다는듯 다하고 가야지 이러더군요 ㅎ정이 뚝 떨어졌어요몸도 마음도 상하네요..이미 마음도 떳는데 연봉을 보면 또 아닌가 싶고 그러네요어떠신가요 여러분은..

Dz3Y1MfCxgBrz2k 2022.06.3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