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알림설정 0 전체메뉴
전산/기술직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전산/기술직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6건
답변을 기다려요 @프론트엔드,S/W,Java
직무 변경하려고 하는데 조언 부탁드려요

현재 제조업 품질관리팀에서 근무하고있는데 저랑 너무 안맞아서 직무변경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장관리직(?)을 더이상 하고싶지않아서 it계열을 생각하고 있고 현실적으로 가능한 선택지 2개로 추려봤는데 둘중에 어떤 방법이 빠르게 이직 가능하고 현실성 있는지 조언부탁드립니다!1. 프론트엔드 개발자 준비하기2월부터 공부는 계속 하고 있는 중이고 만약 이 길을 준비한다면 부스트캠프 합격을 목표로 코테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단기간 공부로 부캠에 합격할 확률이 높진않아(저는 비전공자 노베이스입니다.) 플랜b를 생각해야하는데요. 현재 제가 살고있는 지역에는 국비지원학원 등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위한 커리큘럼이 있는 학원이 없어서 독학을 해야합니다. 당연히 좋은 인강을 참고하여 공부할테지만 아무래도 학원에서 잡아주는거보단 방향성이 불투명하다고 생각이듭니다ㅜㅜ 그리고 무엇보다 회사랑 병행해서 공부한다면 이직준비 기간이 엄청나게 늘어날것같습니다. 하지만 프론트엔드 공부를 조금 하는동안 재미있었고 언젠간 해볼수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긴 들었어요.2. 전산이나 sw쪽(개발자가 아닌쪽) 준비하기주로 c언어나 java를 사용하는 직무(백엔드는 아니지만 찾아보니까 이런 직무들도 있더라구요 정확히 무슨 직무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ㅜㅜ)로 준비를 하는 방향입니다. 다행히 c언어나 java를 가르쳐주는 학원이 있어서 회사 다니면서 학원을 병행할 생각입니다. 이 길을 선택한다면 정처기나 리눅스 마스터 등 자격증을 취득할 생각입니다. 특히 java는 여러 직무에 다양하게 쓰일수 있을거같아서 이걸 배우는것도 괜찮을거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단점은 위에서 말했던것처럼 제가 비전공자인데 전공자가 자격요건인 곳이 조금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쪽을 선택한다면 제 전공이 걸림돌이 될까 걱정이됩니다ㅜㅜ일단은 두가지 직무를 고민중입니다. 이 두가지 선택지 중에 어떤 쪽이 효율적이고 빨리 직무를 변경할수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ㅜㅜ(하루라도 빨리 이직하고싶습니다ㅜㅜㅜ....) 혹시 그리고 비전공자가 도전할수 있는 다른 it계열이 또 있다면 꼭!!! 조언 부탁드려요ㅜㅜ 정말 열심히 노력해서 직무를 변경하고싶습니다ㅜ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kk7mOLGmz3UIXD 2023.03.18 작성
답변을 기다려요 @백엔드/서버개발,웹개발,유지보수
다른 직무에서 it계열로 이직히려고 하는데 조언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26살이고 졸업하고 얼떨결에 합격한 회사에 그대로 입사해서 이 직무가 무슨 일을 하는지도 모르고 얼레벌레 직장을 다니고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진로 고민도 하지않았기도 하고 무엇보다 이 직무랑 너무 안맞아서 다른 직무를 하려고 준비중인데요. 평소 관심있고 해보고싶었던 코딩을 배워서 기업 전산팀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비전공자 공대생입니다!)지금은 한달째 회사 끝나고 기초강의를 통해 공부를 하고있고 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직장을 그만둘수 없는 사정이 있어서 병행하고 있습니다ㅜㅜ)근데 제가 사는 곳이 지방이다 보니 부트캠프, 국비지원 등등 다른 사람들이 다 하는 그런 교육 조차 받을 환경이 안되더라구요.. 그나마 있는 사설 학원들도 다 초중등 반을 위주로 운영하는 학원들밖에 없습니다ㅜㅜㅜㅜ 그래서 독학을 해야할거같아서.. 질문드립니다!1. 독학을 보통 어떤식으로 하면 될까요??(이렇게 해라! 가 아니라 어느정도 갈피를 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ㅠㅠ) 파이썬, 자바, html 등.. 기초 강의는 다 들었고 배우는데 재미도 있었는데 심화과정을 들어가면 또 다르다고 해서 심화과정을 배워보고싶은데 독학으로 가능할까요?2. 취업사이트 찾아보면 전산팀 취업에도 포폴을 제출하던데 전산팀 취업 포폴은 어떤식으로 만드는게 좋은가요? 아무리 검색해봐도 개발자 포폴만 있고 전산팀 정보가 없어서요...3. 팀 프로젝트 경험이 꼭 있어야할까요? 독학이기도 하고 지방이다 보니 스터디나.. 팀플을 할 기회가 없어서ㅜㅜ 혼자서 포폴 만드는 걸로 커버가 안될정도로 팀플 경험이 중요한지 궁금합니다...!진심 어린 조언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kk7mOLGmz3UIXD 2023.02.28 작성
어떤 기술직을 해야할까 고민입니다.

취준생 고졸 24살 남자 입니다.자동차정비기능사,1종보통면허(장롱)한달 전에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를 하고부터 하루 단기알바 찾아다니고, 금,토 이틀 부모님 가게 도와드리며 달에 40~50 벌며 계속 취준중입니다.들어놓은 적금 60만원도 빠듯해서 부모님께 빌립니다 ..지금 기술직 생각드는것들은에어컨설치기사,자동차랩핑ppf,타이어기사이렇게 3가지 입니다.에어컨은 한철장사이고 위험하다고도 들어서좀 고민중입니다.자동차 랩핑은 힘들어 보이지만 기술을 배워보고 싶고 흥미가 있어서 하고싶은데 공고가 올라오지를 않아서 어떻게 진입해야 할지 각이 안나옵니다.타이어기사는 제가 사회복무요원 근무하기 전에 잠깐 알바식으로 바쁜 지점에서 3달정도 해보아서왠만한 작업들은 다 할줄 압니다. 현재 올라와 있는 공고를 보니 주5일에 월250정도라 괜찮아 보이구요(물론 면접 보고나면 달라질수도 있지만요ㅎ) 하지만 타이어쪽은 비전이 없다고 생각해서 그냥 돈벌이 수단으로 있다가하고싶은 일을 찾으면 이직을 할 생각입니다.여자친구나 친구들이나 다들 급하게 구하지 말고 신중하게 미래에 가망이 있는 곳 찾아서 들어가라고 그럽니다.맞는 말이긴 한데.. 현재 주 4~50 벌면서 적금내면 다 사라지니 저는 마음이 너무 급하네요..위에 것들 말고 좋은 기술직들도 많을텐데 뭐가 있는지 잘 모르겠구요..주변 말대로 천천히 구해야할까요?(좋은 기술직들좀 알려주세요.)아니면 해봤던 타이어기사로 돈을 벌면서 이직할 기술직을 찾아야 할까요?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NFP 2022.06.16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