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재취업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재취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223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이직 관련 고민이 있으신가요? 경력 이직/취준/면접 고민 여기서도 나누고 있어요-! 사람인 커리어챗으로 가서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과 이야기 나눠봐요! 커리어챗 바로가기 https://m.saramin.co.kr/career-chat/channel?channel_no=55&appmode=need_login?inner_source=community"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자 나이먹고 진로?

원래는 소방점검 쪽에서 4년정도 일했구요,갖고있는 자격증은 소방쌍기사에 산업안전기사 정도인데(전기기사도 따려고 공부중입니다)감리쪽으로 가려고 했는데 자리가 점검업계에 비해 너무 없기도 하고 재취업이 자꾸 늦어져서산업안전기사로 안전관리자 쪽으로는 면접제의도 많이 오고 해서 궁금해서 글 올립니다.1. 안전관리자로 일하다가 50 넘어가고 그러면 어딜로 재취업하시나요?- 정년까지 보장되는 회사면 더 좋겠지만, 안그런 경우가 더 많고 하니..  제 생각엔 전기기사를 딴다는 전제하에 아파트 시설과장 또는 건물 시설관리단에서 빌딩 소장으로 갈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소방회사만 다녔던지라 지식이 많이 부족하네요2. 안전관리자는 일생기면 책임은 니가 다져라는 식으로 시쳇말로 '고기방패' 라는데 실제 인가요?- 물론 공무 일도 같이 한다고 알고는 있습니다. 중대재해처벌법이니 뭐니 생긴지 얼마 안돼서 크게 효력이 없다는 것 정도만 들었구요  현장에서 말도 엄청 안듣는다고 안전관리자는 절대 오지말라는 현직 사람 얘기도 들었는데.. 한사람 말만 들어서는 뭔가 데이터가 부족하고..무튼 현직에 종사하고 계신분들 많으실건데 현실적인 얘기를 많이 들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77gVa4HKsmKVsSZ 2023.03.02 작성
29살, 원하는 직무로 재취업 하고 싶어요 !!!

안녕하세요 29살 여자 취업 준비생입니다. 주변에 비슷한 스펙을 가진 분들이 없어서 여기서라도 조언을 얻을 수 있을까 해서 글 남겨봅니다. 전 직장 퇴사 후 6개월 동안 직무 고민도 하면서 GMP 교육, 어학, 자소서 등 하면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된 서류 불합격 결과 메일을 받으면서 조금씩 자신감을 잃어가고 있어요.중견 이상의 회사로, 산업은 가리지 않고, 면역학, 분자생물학, 유전 공학, 미생물 분야의 연구직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주요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지방국립대 4년제 학사, 석사동물의약품 연구 1년10개월 경력 : 너무 잡다한 업무, 회사 발전성이 없음, 더 늦기 전에 중고 신입으로 큰 회사 가고 싶어서 퇴사sci급 논문 1건 2저자, 포스터 발표 1건, 과제 수행 1년 3개월(전 직장)컴활 2급/ 토스 IM3/ 토익 645 - 800 2월까지는 만들 예정연구직이 학벌 본다는 말이 많아서 품질 쪽도 생각해봤는데 전 연구가 하고 싶어요. 나름 실험에 자신도 있고, 스트레스는 받아도 결과가 좋게 나왔을 때 보람 느끼는 게 좋아요. 하지만, sci급 1저자 논문도 없고, 참여는 했는데 증명할 프로젝트도 많이 없어요.. 그리고 겨우 중견 화장품 회사 서류 한 군데 붙어서 면접 가봤더니 전부 학벌이 좋아서 자신감도 떨어지더라구요. 서류 떨어질 때마다 학벌 때문인지, 자소서 때문인지, 스펙 때문인지 이유를 모르겠어서 막막해요 제 스펙에 비해 눈이 너무 높은 걸까요... 지금은 토익 공부와 자소서를 계속 쓰고 있고, 이번 상반기까지는 대기업 공고들도 더 넣어볼 예정입니다. 제가 더 해야할 게 무엇이 있을지, 아니면 빨리 눈을 낮춰서 중소 기업을 가는게 나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uEu7dv6gzgyvH0S 2023.02.0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