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알림설정 0 전체메뉴
웹디자인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웹디자인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222건
운영자 PICK
웹디자인팀 업무에 관해

일반 쇼핑몰 MD로 재직중인 사람입니다.회사 팀은 카페24 / 소셜마켓 2팀, 회계팀, 웹디자인팀으로 이루어져 있고 저는 카페24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현재 문제는 웹팀 팀장님이 퇴사를 하는데 그 이유가 팀간 업무조율 부분 문제로 계속 부딪혀 결국 떠나는 결정을 한 것입니다. 그래서 웹팀 향후 개선할 부분을 얘기하게 되었는데, 팀 배치를 아예 바꾸어야 하는가에 대한 물음이 제기되었습니다.예를 들면 웹팀을 아예 없애고 각 카페24, 소셜마켓 2팀에 2명을 배치하는 것이 어떻겠느냐 라는 것입니다.사실 다른 회사에 재직 중일때에도 웹디자인팀은 꼭 있었고, 업무에 관해 이야기 하는 비중만 다르지 포맷은 같았다고 생각합니다.카페24, 소셜마켓 팀 둘다 웹팀장과 업무협의나 결과물의 만족도로 인해 언쟁을 많이 벌였는데 이게 개인적인 능력차라고 생각된다는 겁니다.하지만 상부에서는 자체적으로 팀내 그런 구성원 자리를 만들어 가면 문제가 없지 않냐고 하시는데 그것도 처음 시도해보는거라 그것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실제로 신상품에 관한 기획을 하고 웹디자인팀에는 결과값으로 요청내용을 전달드리는데, 그 사이에 기획자 의도와 상관없는 디자인이 들어가는 게 제일 문제입니다.새로운 웹 팀장님을 구하게 되었을때, 기존 팀 운영방식은 그대로 진행하면서 기획부터 같이 회의를 하면 나아질까요?타 회사에서는 어떻게 운영이 되고 있는지 알 수가 없어 상부에 뭐라고 보고드려야 할 지 모르겠네요..일단 의견을 달라고 하셔서 고민중인데, 의견을 못드리고 그 후 상부에 의해 (*제 생각과 다르게) 업무가 결정된다면 이후 업무 불만은 토로할 수 없게 됩니다.다른 회사에서는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어떤 의견을 드려보는 게 최선일지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고민만 많아 너무 주저리 써버렸네요~ㅠㅠ

Qol3ndNfwFz7ZSH 2023.06.12 작성
전문가답변 STRING
패션브랜드 웹디 7-8년차 연봉질문

소매쇼핑몰과 디자이너 브랜드 등패션브랜드 (여성의류) 쪽으로 7~8년 근무했습니다.사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촬영스킬 상급이고adobe 프로그램도 전체적으로 다룰 줄 압니다. (BI개발,출력물,상페이미지 등 A to Z 가능..)다만, 현회사에서 MD도, CS도 없이 혼자 3년동안 이커머스를 운영했기때문에3년이라는 시간을 디자인적으로 많이 발전하진 못했다고 생각해요 ㅠㅠ연봉은 성과급에 따라 4500~4800정도 받았고요.혼자서 많은 양을 감당했기때문에 중소임에도 많이 받은편이라고 생각되고요...디자인적으로 제가 엄청난 실력자는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체력,정신적으로 너무 힘들기도하고더이상 일했다가는 디자인적으로는 물경력이 될 것 같아이직을 위해 오늘 면접보러 갔다왔습니다...면접관에게 이 부분을 지적당하면서, 많은 경험하는건 좋은데경력에 비해 결과물이 다소 부족하다는 소리를 들었구요.딱히 반박할 만한 거리가 없어서 오히려 희망연봉 4300으로 낮춰 제시하고 왔습니다;;;보통 7-8년차가 대리~과장 중간정도로 알고있는데비슷한 상황의 다른분들은 연봉이 어느정도이신지 궁금합니다.또 현재 포폴이 근무한 회사에서 디자인 한 내용들로만 구성되어있는데창작물 (학원이나 영상등으로 독학하여 창작)한 내용들도 많이 넣으시는지 궁금합니다.저는 독학해서 바로 실무에 투입되었어서, 디자인학원이나 포폴학원은 다녀본 적이 없습니다.

CTRHmFWoh9f4OSc 2023.05.04 작성
웹디자이너로 들어간 회사.. 수습기간에 퇴사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인쇄회사에서 3개월 가까이 근무중인 비전공자 웹디자이너 입니다.회사안에 속해있는 디지털사업부서에 들어와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이 회사가 인쇄쪽 편집디자인 으로 매출이 있고, 웹 관련 매출은 자사몰이나 네이버스토어는 있지만 관리가 전혀 안되어있어매출이 한달 50~60만원 정도 발생하고 있습니다.인쇄회사라 편집디자이너분이 한 분 계시는데 명함이나 브로셔 쪽 작업만 하시고 웹쪽은 아예 신경도 안쓰셔서.. 사수라고 할 만한 사람이 없고, 현재 저는 사내 개발자분과 부장님 업무 지시하에 웹관련 사업 문서만 웹 퍼블리싱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업무도 도통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기획서는 부장님이 종이노트에 펜으로 끄적이는게 전부여서 그걸보고 이해하라고 하고, 엑셀로 문서형식으로 표 만들어놓고 이걸 웹으로 디자인 퍼블리싱 하라는 업무지시가 입사일부터 현재까지 이어지고있어서 제가 생각하는 웹디자인이 아닌 것 같아. 최근 면담을 요청하여 부장님께 말씀드렸는데,"비 전공자에게 이렇게 회사측에서 월급주며 일을 시키는건 정말 흔치 않다""원래 웹 디자인이라는게 밑바닥부터 차근차근 올라가며 일을 배우는 것이다"라고 말을 하더라구요. 사실 퇴직금포함 최저임금 수준의 급여를 받고있고, 그냥 집 가깝고, 중소기업이지만 회사규모가 작지않고,편집디자인 사수가 있다고 해서 들어온건데 생각보다 이렇게 체계 없는 곳인줄 몰랐습니다.. 수습기간 3개월 끝나기전에 퇴사를하고 다른 곳을 알아보는게 좋을까요?아니면 그냥 뭐든 배우고 1년을 채우고 이직하는게 좋을까요?아무튼 긴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소중한 의견 한 마디 남겨주시면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냥라떼 2023.04.26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3개월간 온라인담당(웹디)로 일하고 퇴사한 썰 (고용노동부신고가능한가요?)

서울올라와서 처음으로 들어간 의류쇼핑몰 이었어요 첫직장이었구요, 정확히는 웹디자인 담당이었습니다.상품업로드, 상세페이지 제작, 자사몰관리 인스타그램관리 , 고객관리...저는 분명 디자인 담당으로 들어갔던건데 날이 가면갈수록 출근하자마자 편의점가서 이거사와라 저거사와라 하시기 시작했고 택배주소지 잘못적으신것을 저보고 걸어서 택배찾아오라고 시키기도 하시구요..백화점 몇군데 입점브랜드였는데 몇군데 매장을 빼기로 했는지 인터넷,전화 를 직접 통신사에 전화해서 저보고 끊으라고 시키시고 해지신청서까지 쓰게시키시고 , 뭐 되게 많았습니다.사무실 인터폰 고장난것도 방재실 전화해서 고쳐달라전화하라하시구 등등좀 제일 심했던건 현금500만원정도 주시더니 은행에 가서 통장에 넣어놓고 오라고 비번까지 알려주면서 시키시더라구요 참다가 참다가 도저히 안될것같아 부당한것같다고 말씀드리니, 이것도 회사의 업무인데 같이 일못하겠네 라면서 퇴사 시켰습니다. 인턴이라지만 최저시급으로 주는데다 4대보험도 안해주고 식비당연히 없구요 .이렇게해서 저 얘기한 당일날 갑자기 퇴사하게됬었는데 이미 2개월이나 지난 일이지만 그당시에 고용노동부나 이런곳에 얘기라도 해볼걸그랬나봐요 맨날 뭐만 하면 노무사한테 물어본다하시는데 5인이하 회사라서 1년에 두명씩 밖에 4대보험 못넣어준다~ 이러는데 찾아보니, 4대보험이 의무더라구요 ㅋㅋㅋㅋ .. 상황에 따라서 다를수있지만 노무사 있다는것도 거짓말처럼 느껴지네요 물론 제가 첫직장이기도했고, 사회초년생이라 이런 사적인 업무를 시키는곳이 많을수도 있지만요... ㅠㅠ 취업도 못하고 있어서 요즘 부쩍 사는게 참힘드네요 ... 

JO3VE38xLZ2IH2l 2023.03.2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