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영업관리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영업관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60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답변을 기다려요 @영업관리,영업지원,영업기획
지점장 경력이 물경력일까요 아님 도움이 될까요?

제가 물어보고 싶은 부분은 🌟 부분입니다! 25살 여자입니다 편의점매장 맡아서 돈만 한 번에 받아 총괄적으로 다 관리하여(채용,급여,관리 등등) 지점장 맡은 경력 2년 6개월 있습니다! 최근 몇 주 전 퇴사하였구요.학력은 특성화 상경계열 고졸에 fat1급,회계관리,컴활 자격증 예전에 취득하였었고 학생때부터 취미로 디자인 하는 걸 좋아했어서 간판디자인이나 로고디자인 했었어요 이걸 직업으로 할 생각은 애초에 없었습니다 20-1살에 크몽 수익 판매한 것도 있었고 공모전 두개 수상 받은 거 두 개 정도 있습니다. 알바도 중학교 때부터 성인까지 그동안 쉬지 않고 이곳 저곳 옮겨다니지 않고 오래 몇군데만 쭉 다녔는데 (주로 홀서빙,주방보조,편의점도 포함하여 9-10년 알바.) 였고 그래서 편의점 점장을 맡게 됐구요. 저희 어머니도 20년 가까이 배차관리 사무직 하셔서 옆에서 호기심에 듣고 보다 나중엔 따라도와 직접 배차프로그램도 만지고 배차전화도 직접 돌리기도 하였고, 직장 그만두신 어머니도 자영업 하시어 가게 운영도 같이 맡아 도와드리기도 하였습니다. 원래는 퇴사 후 총무나 회계사무직, 아님 물류 배차관리 보는 업무를 알아볼까 하였는데 단순히 그냥 취직하여 안 맞으면 그만 두고 경험 쌓아봤다. 이런 생각 보다는 25살이 마냥 젊은 나이는 아니지만 사회초년생으로 보면 어리기도 하다 보니 기업입장에서 금방 그만 둘까 생각하실까 걱정이 크지만.. (저도 점장일 때 알바채용 하면서 이 점을 중요하게 보다보니 괜히 걱정이 커서..) 저도 정말 오래 다니고 싶은 마음이 제일 큰 생각에 다시 한 번 곰곰히 생각해봤는데🌟사무업무를 보는 걸 잘하기도 하였고 좋아했던 점+어렸을 때부터 알바하며 매장운영이나 지점장이 됨으로 재고관리,운영,매출관리 등 자신있는 점에 영업관리,영업기획,영업지원 쪽에 관심이 생겼는데요지점장 한 경력이 이쪽으로 도움이 될까요? 물경력이여도 위에 쓴 내용들 하여 자소서에 잘 녹아내린다면 좋게 봐주시겠다고 생각이 드는데 이럴 때는 신입이라 지원해야 하는지 경력이라 봐야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

annnnaaaa 2024.05.31 작성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제조설비 영업직무 재직중인 프로 섞어섞어 입니다.먼저 저의 댓글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그 동안의 경험을 최대한 직무와 연관되게 잘 작성하시고 신입과 경력 둘다 지원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경력은 물경력으로 보여지지는 않지만 회사마다 보는 관점이 다를수도 있기 때문에 신입/경력이 달라질것 같습니다. 신입니다 경력에 국한되지 마시고 둘다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개발, 기획 직무 재직 중인 프로_백두산보다 가까운 한라산입니다. 신입은 대졸도 3천을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직 경력이 없기에 그정도의 연봉을 일반적으로 받게 됩니다. 다만 경력이 쌓이게 되면 해당 경력을 바탕으로 높은 연봉을 받으실 수 있으니 아직은 조금 기다리셨다가 경력이 쌓인 이후에 진행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3천은 신입에게 절떄 낮지만은 않은 연봉입니다 "
답변을 기다려요 @영업관리,영업지원,매출관리
영업관리 영업지원 경력자분들 도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직무 경력자분들 댓글 남겨주실수있을까요 간절합니다!이번에 영업지원 및 관리 직무에 합격해서 다음주에 출근 예정입니다.그런데 고민이 있습니다.원래 웹디자이너였고 경력은 꽤 있는 편 입니다.해당 직무에 스트레스로 인한 심리적변화, 건강악화 등 이러한 이유로 그만두고,  성격이 꼼꼼하고 책임감이 강해서, 옛날에 연말정산 아르바이트한 경험도 있기도하고경리나 총무 관련 된 직무에 관심이 생겨 직무 변경을 하고 있었습니다..근데 제가 영업관리 주업무들을 볼 줄도 모르고 어떤 일을 하는지도 잘 모르기도 하구요.."영업지원 영업관리 물경력"이런 리뷰나 글들이 너무 많아서 걱정입니다.ㅜ저도 디자인 회사 첫회사에서 잘 못 시작해서 잡디같은 느낌이라 직무 변경에 있어서첫회사에서 무엇을 하는지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디자인도 솔직히 포트폴리오가 중요하고 회사에서 어떤 디자인물을 본인의 실력으로 결과물을 어떻게 만들어내냐에 따라 물경력이 되고 안되고 차이가 심한데요.영업관리에서도 마찬가지로 숙달되면서 경력이 쌓이고, 안전기사 자격증이나 필요한 부분의자격증으로 보충하면서 다니다보면 경력인정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있을까요?아니면 꼭 영업관리에서는 이런걸 배워야 경력이 될것이다 라는 업무가 있을까요?웹디자인도 솔직히 디자인분야에서는 진입장벽이 낮아요. 영업관리쪽도 그렇다고 하더라구요.영업관리 직무에서도 물경력으로만 남지 않고 강점을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도움을 주실 수 있는 댓글 부탁드립니다.

AvtYiyCT49Bxycw 2024.02.04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영업관리/영업지원 5년차 /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저는 초대졸, 35세입니다.저의 업무 경력을 간단히 작성해 보면,경영지원팀에서 2년 업무 후 1년 정도 쉬고재취업 후 영업지원부에서 5년동안 업무를 하고개인 사정으로 1년정도 쉬다가작년 10월달에 중소기업 영업지원부에 입사를 하게 됐습니다.입사하기 전, 인사담당자님이 급여는 이전에 받았던 월급과 동일하게 적용되고약 3개월동안 임원분의 평가로 급여 인상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그렇게 3개월이 지났고 최근에 연봉협상을 위해 임원분과 면담을 하게 됐습니다.임원분께서 저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그런데 인사담당자분이 말씀하셨던 것과는 다르게제가 입사한지 3개월 밖에 안되서 그냥 지나갈 수도 있겠지만 그런건 아닌 것 같아서연봉 120만원 인상하는 것으로 진행하고자 한다고 하셨습니다..인사담당자분과 임원분의 말이 일치하지 않는게 계속 신경이 쓰이더라구요...그리고 인상되는 금액도 적게 느껴지는데...ㅠㅠ어떻게 해야 될까요?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참고로 이회사의 장점은- 회사와 집이 가깝다- 업무 강도가 세지 않고, 현재는 비수기라 업무가 없는 편이다- 칼퇴 가능- 직원분들 중에 비인격적인 사람이 없다단점은- 연봉 인상률이 낮은 편이다  (매년 120만원 정도가 최대 인상되는 금액 같다)- 일 분담이 명확하지 않다퇴사가 나을까요? 아니면 계속 다니는게 나을까요?

ZOoh7TwUK5NO1tB 2023.01.18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