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

전체메뉴
영업관리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영업관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49건
영업관리직이나 지원직에 계신분들께 고민 및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32살 b2c 가구 판매영업직 남자 직장인입니다.국립대 나와서 탱자 탱자 놀다가 로드샵 영업직으로 입사하여 일하다보니 운좋게신규 지점 점장일을 하고 있습니다.(회사는 분류상 대기업입니다.)전체 경력은 4년정도에 점장일 한지는 1년정도 됬는데..현타가 오네요..ㅠㅠ 주말이 없는 삶도 그렇고 제품 특성상 컴플레인이 들어오는 일도 많다보니..(백화점매장입니다.)이제라도 눈을 돌려 영업관리직이나 영업지원직으로 가고싶습니다. 아니면 퇴직후 공부해서 회계쪽에 도전해볼까 하기도 하구요!사실 일하면서 가장 많이 느낀게 영업직이랑 영업관리직은 목적만 같지 일이 참 다르다는 거였거든요.그래도 점장직을 하면서 직원관리 및 매출관리나 매장관리를 한 경험이 있어서 조금은 알거같은데이게 회사에 매리트가 있어보일지 자신이 없네요..점장이지만 결과적으로 영업직이다 보니 제가 그동안 뭘했고 어떤 능력이 있다고 말하는게 참어려운것 같습니다.(커뮤니케이션, 매출관리-달성 역량만 주구장창 얘기하고 있습니다.)경력을 포기하고 신입으로 쓰자니 나이가 걸리고, 경력으로 쓰자니 사실상 무경력자나 마찬가지인 느낌입니다.현재 생각하기로는 대리점 관리나, 거래처 관리, 매출관리 등을 하고싶은데제 경험이 메리트가 있을까요?? 또 B2B쪽으로 가도 괜찮을까요? 또 도전한다면 경력으로 가야할까요 신입으로 가야할까요?나이는 32살이나 먹었는데 아직도 취업은 거대한 장벽같네요..ㅎㅎ선배님들께 조언 부탁드립니다.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zgIF6qZvYc3Zswc 2022.11.06 작성
운영자 PICK
2022 하반기 신입 BGF리테일 1차면접 후기 질문 드려요.

첫 면접이어서 많이 긴장하기도 했지만 앞으로 면접을 보게 된다면 고쳐야 할 점이 있을까 질문드려요.1차 pt면접에서 외국인방문객 증가 매출 대응 방안이 나왔고 저는 현재 상황 요약 - 주어진 자료를 바탕으로 외국인 중 중국인 비중높고 설문조사를 통한 중국인들이 원하는 상품 서비스 도입과 자료에 나온 24시간 환전, atm 등등 이러한 시스템을 도입해야 합니다 -  또한 경쟁사가 ~ 한 전략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저희도 ~한 전략을 따라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정도로 마무리하니 pt가 너무 빨리 종료되었습니다… 5분발표 2분정도 마무리?pt면접에서는 계속된 꼬리질문(외국인 대응 방안인데 내국인을 묻기도하고) 과 수익구조를 묻는등 조금 난해한 질문이 들어 왔고 횡설수설 하다 pt면접이 끝났습니다. 인성 면접에서는 이력서 자소서 기반 질문이긴 했지만 저에 대한 관심이 없는듯 한 느낌이 다분했습니다. 기억나는 질문은 매장 방문 좋았던 안좋았던 경험, 경쟁사대비 강약점, 취미, 특기, 마지막 할말 이었습니다. 이번 기회로 면접 경험도 쌓고 부족한 점을 채워나가려고 합니다.궁금한점이 몇가지 있습니다.인성면접에서 저에 대한 관심이 없었다는 느낌이 드니 스펙과 지방사립대 라는 점pt면접 시 짧고 부족했던 발표와 꼬리질문 미답변이 탈락 원인 일까요?저에 대한 관심도 없었기도 했지만 애초에 붙일 생각을 안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ㅠㅠ 그래도 면접을 볼 수 있었던건 기회를 주었으니 가능했겠지만요…  어떤점을 고쳐나가야 할까요?… ㅠㅠ

EL1rkaE1BzhMJxS 2022.11.02 작성
전문가답변 면접 보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게다가 첫 면접인데 PT 발표까지 준비하고 꼬리질문까지 받으셨다니..! 긴장감이 어마어마 하셨을것 같습니다. 우선 면접은 경험치가 쌓여야 레벨업 됩니다. 돈주고도 못사는 경험을 하셨기에 이번 면접 경험이 더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이 확실 합니다. 때문에 결과 여부를 떠나서 이번 경험으로 이미 많을 것을 배우셨고 또한 더 개선될 수 있도록 피드백을 구하고 분석하는 모습을 보니 더 잘 될 일만 남았다고 생각됩니다. 말씀주신 스펙과 지방 사립대라는 점은 이미 서류합격하고 면접까지 올라온 이상 그렇게 유의미한 분석은 아닌것 같습ㄴ다. 되려 지방사립대이고 말씀주신 스펙임에도 불구하고 서류 합격되었다는것은 되려 긍정적 시그널 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예전엔 면접자이기도 했고 회사에서 면접관으로도 들어갔던 사람으로서 앞으로 면접에 대한 조언을 드리자면 # 면접 꿀팁 정리 ① 1분자기소개는 툭치면 훅! 나올정도로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이부분에서한번 말리기 시작하면 속으로 아..망했다..? 속으로 이런느낌이 듭니다 때문에 첫인상인 1분 자기소개는 시킬까 말까? 안준비해도 되나? 고민말고 만약을 위해 무조건!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② 질문에 대한 답변은 핵심 키워드로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외우면 분명히 버벅 거리면 또 꼬이기 때문에 키워드 키워드를 연결한다는 느낌으로 준비하셔야 임기웅변 할수있습니다. ③ 두괄식으로 답변합니다. 즉, 결론부터 말하고 그 이유를 뒤에 설명합니다. 회사는 효율적인 언어, 즉 언어의 효율성을 따집니다. 서로의 시간 낭비도 줄여주거니와 결론부터 치고 들어와야 전달하는 바도 분명합니다.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