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물경력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물경력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133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서비스 기업에서 개발자로 근무중인 프로 어이어이마징가요 입니다. 안타깝게도 물경력이 맞으신것 같아요. 여기서는 이제 앞으로의 이직을 어떻게 할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경력직으로 이직하고자 한다면 이전 직장의 경험이 꽤 중요하게 작용하거든요. 중고 신입으로 이직하려 한다면 천천히 다녀도 괜찮지만, 그게 아니라면 사실 내년 12월은 너무 먼것 같네요. 생각해보면 천만원정도는 한달에 60만원만 더 받아도 1년 6개월이면 받을수 있죠. 더 배울게 많고 처우가 좋은 회사로 당장 옮기거나 그게 아니면 경력의 손해를 감안하더라도 지원사업을 마치는게 맞아보이네요. 작성자님의 이후 커리어 방향성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서비스 기업에서 개발자로 근무중인 프로 어이어이마징가요 입니다. 뭔가 다양한 직종에 근무하신 것 같은데... 전부 다른 업무가 맞을까요? 짧은 경력과 다른 직무는 경력에 도움이 되지 않기는 합니다. 재직하셨던 회사들 자체가 문제가 있어서 오래 일하기도 일에 대한 전문성을 쌓기도 힘들지 않으셨나 생각이 드네요. 일단은 지금까지 업무 중 가장 일적으로 전문성 어필이 가능한 것이 어떤지 살펴보고, 이에 맞춰 공부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업무 지식과 개인 공부를 합쳐서 지원하면 물경력 문제도 조금은 해소되지 않을까 해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어차피 결혼도 하시고 퇴직금도 3년보다도 4년으로 하는게 더 유리합니다. 최대한 버티시고 나가세요. 그게 이직을 할 때에도 도움이 되고, 앞으로 재정상태에도 큰 도움이 되오니 가급적 4년을 채우는 걸 추천을 합니다. 결혼준비도 여유로운 회사에서 하는 게 좋아요."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행정직처럼 업무를 다양하게 하신 건 큰 장점일 수도 있습니다. 그점을 강조해서 호소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다양한 업무를 해서 전체적인 기획업무를 짤 때 거시적인 관점이 있고, 대인관계 능력이 탁월한 탓에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남다르다는 것을 자기소개서에서 강조해보세요. 결코 단점이 아니고 이직할 시에 강점으로 작용합니다."
나보고 선택하라는건가

안녕하세요 조금 심란한 마음으로 시작합니다. 다음주까지 전략 제안을 해보고 보이는게 없으면 파트를 바꾸거나, 함께 갈 수 없을 수 있다는 결론이 날 수 있다는 말.. 바로 나가지 않는 제가 눈치없는건가요..? (아래 배경설명)현재 바이럴 파트에서 1년 정도 정규직으로 재직하였습니다. 자사 브랜드가 신설 되면서 바이럴 전략(실무)파트가 아닌 브랜드 관리, 신제품 업무로 빠지게 되었어요. (어찌보면 여기서부터 밀린 것이겠죠 ㅎ) 요즘 일이 없었지만 제 나름 열심히 자료도 찾아보고 제안사항도 정리보고 있었으나 지금 제 역할을 찾기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연휴를 마치고 팀장님께 커피챗으로 의견을 구하려던 시점.. 오늘 저 말을 들었습니다. 저 포함 2명에게 동일한 내용을 주시고 가져온 내용을 한번 살펴보겠다 하십니다. 현재 팀 상황이 경력직인 팥.장님 이 외 다 완전 바이럴 신입이거든요. 그래서 혼자 여러 명, 또 여러 브랜드를 이끌기에는 힘든 상황입니다. 와중에 팀 내 2분이 그저 이대로 브랜드 관리 업무로 있기에는 여러분의 시간도 아깝지 않느냐고 하셨습니다. 권고사직과 비슷한 말 같으면서도, 아 내가 정말 부족한 사람이구나 많이 느끼면서도 그냥 그만두겠다는 대답을 드리는게 맞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조금 섭섭어지러운 마음에 길게 적어보았네요. 제가 더 열심히 배우고, 성징하고, 이런 제가 필요한 곳을 찾아가면 되겠죠?

xiua7ooJ5X3lEjD 2024.05.03 작성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12년차 직장인 스타트업사업개발 입니다. 작성자분의 잘 못이 아닌걸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조금 더 현실적으로 접근한다면 이렇게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1. 현재 회사와 직무에 있어서 나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판단합니다. 꼭 이 회사여야 하는지, 이 직무는 채용 플랫폼에서 공고가 많고 채용이 활발한 직무인지, 계속해서 이 직무로 일을 할 것인지 다른 직무를 고려할 것인지요. 2. 회사에 남고자 한다면 전략 과제 준비에 집중해야 합니다. 반대로 그렇지 않더라도 개인의 역량과 퍼포먼스를 판단하는 측면에서 전략 과제는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만약 회사를 떠나야한다면 현실적으로 회사에서 권고 하는 부분으로서 실업 급여를 받아야 합니다. (실업 급여 조건을 충족한다는 전제하에요) 빠르게 이직 준비를 시작하세요. 현재까지의 경력기술서를 업데이트 하고 지원을 해야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누구에게도 생길 수 있는 일이에요. 너무 마음 쓰지 마시고 조금 더 앞을 보시고 행동하시기를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