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필

기본 정보

QdSgPKXXTETnbda

남의 활동

전체 3
퇴사
5인 미만 사업장으로 허위 기재한 회사에서 연차 수당 받을 수 있을까요?

현재 대표 포함해서 15명 정도 상시 근무자가 있는 회사입니다. 제가 4대보험 확인차 회사 조회를 했는데 상시 근무자가 3명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직원 대부분이 정부 직접 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등록되어 있는 계약직으로 주 40시간 매일 출근해 근무하고 있습니다.1년 넘어가는 시점에 퇴사해서 퇴직금 + 15일 연차 수당 다 받으려고 하는데 수당 지급 피할 시 신고 가능한지 알고 싶고 증거로는 회사 텔레그램 직원 단체 방 캡쳐본, 대화 데이터 등을 추출한 게 적용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달기
상세 페이지로 이동
퇴사
2년차 연차 수당까지 다 받을 수 있는 법 뭐가 있을까요...

4월 1일 입사고 4월 4일에 퇴사 통보 할 건데 회사가 워낙 중소라서 수당을 다 챙겨줄 것 같지 않습니다.일례로 옛 직원은 1월 20일 입사, 2월 6일 퇴사였다고 치면 1월 20일에 기록상으로 퇴사 처리를 해서 수당 지급을 피한 전적이 있고요.이 경우는 계약 만료료 실업 급여 처리 해 주는 조건으로 좋게 넘어간 거 같은데저 같은 경우는 자동 재계약이 된 상태고 자동 재계약이 된 시점 다음 달에 급여 받은 기록이 있어 만료는 안 될 것 같습니다.그럼 계약 해지로 실업 급여를 받자니 권고 사직이 되는 거니 그건 제가 싫고요.딱 제가 원하는 날짜에 퇴사 처리가 될 수 있는 방법 뭐가 있을까요일단 생각한 건 사직서를 서면으로 준비한다. (승인을 안 해줄 것 같습니다)사직서 제출하며 퇴사 통보할 때 대화를 녹음한다.그 외에... 회사가 역으로 공격할 다른 게 있을까요? 사회생활 처음이다 보니 다 어려운데.. 기록을 확실하게 남겨서 나중에라도 신고하게 될 때 이길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감사합니다.

댓글4
상세 페이지로 이동
퇴사
퇴직금 질문입니다!

실제 입사는 작년 2021년 3월 4일4대 보험은 작년 4월 1일 시작실제 입사부터 4월까지의 급여는 원천징수 처리 되었습니다.올해 3월에 실제 입사일 때까지로 맞춰 퇴사하려 하는데 회사에서 기록 없는 걸 무기로 오리발 내밀면 어떡하나요?회사 단체 채팅방에는 실제 입사 일에 제가 들어와서 인사한 메세지 기록이 있는데 입증 효력이 충분한가요?감사합니다.

댓글1
상세 페이지로 이동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