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필

기본 정보

pjiHaHLDB5NTdJN

남의 활동

전체 2
이직
건축 여자 29살 다른 건축 직종으로 변경 고민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9살 여자 구조 (일반 구조 아님) 3년차로 일하고 있습니다.스펙은 인서울 4년제 하위권 대학에 건축기사랑 토스6 있습니다.요즘 들어 상사와의 트러블로 회사 생활이 힘들기도하고 업계가 너무 좁다보니 분야 넓은데로 옮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3월에 퇴사 예정이고요.대충 공무, 견적, 감리, 총무, 자재, 시설관리, 안전관리 (최후의 보루로는 일반구조까지 생각하고 있지만 적성에 안 맞는거같습니다.) 생각하고 있는데사실 나이도 걱정되고 이렇다할 스펙도 없고 건축은 여자를 선호하지 않다보니 너무 늦은건 아닌가, 괜히 갔다가 적응 못하면 어카지하는 걱정에 몇 달째 잠을 못 이루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건1. 현직자의 근무 환경 및 직무 내용2. 해당 직종에 여자를 안 뽑는다거나 기피하는 현상이 많은지3. 해당 직종에 신입으로 지원하기에는 나이가 너무 많지는 않은지4. 현재 스펙 외에 자격증이나 무엇을 중요시하는지가 궁금해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제가 생각하고 있는 직종 외에도 다른 직종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1
상세 페이지로 이동
잡담
상사 희롱 때문에 3년만 채우고 퇴사하려는데 버티기 힘드네요.

좀 친하게 지낸 상사가 있었는데 한 6개월 전부터 말이 심해지더라고요.업무상 질문하면 바쁘니까 나중에 와라, 기다려라 뭐 이런 말 한 마디도 없이 계속 무시하면서 옆에 내내 세워두고요여자가 털이 그게 뭐냐 털 좀 밀어라다리에 알이 땅땅하네물건 떨어지는 소리나서 쳐다보니까 야 뭘 야려 눈 왜 그따구로 생겼냐 쌍수나 해라 등등 더 많고요가끔 퇴근 카풀 해줘서 둘이 있을 때 말 좀 예쁘게 해주면 안되냐 나 너무 기분 나쁘다라고 했더니야 내가 니 기분 맞춰가며 회사 다녀야돼?, 잔소리좀 그만해, 야 그냥 장난이니까 좀 넘어가 등등물론 미안하다 한적도 있지만 말로만 그러고 강도가 점점 세지더라고요 저번달에 도저히 못 참겠어서 했던 말들 일부 리스트 적어서 보여줬더니 응 미안 앞으로 너한테 사적인 얘기 안 할게 하고 이젠 인사도 안 받아주고 제가 업무상 얘기하면 딴 직원들이랑 하하호호 웃다가 표정 싹 굳어가지고 엄청 틱틱대더라고요 3년까지 3개월 남아서 참고 꾹 다녀볼라하는데 목소리만 들어도 화가 나고 매일 눈물나고 힘드네요... 하아 잡담 커뮤라서 그냥 하소연 한 번 해봤어요

공감 4
댓글2
상세 페이지로 이동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