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필

기본 정보

GeWLti2DEjEnT5b

남의 활동

전체 4
퇴사
3주 다닌 신입 퇴사하려합니다 응원해주세요..!

저는 이제 곧 4주차에 들어서려했지만 금요일 부로 퇴사를 마음먹은 계약서도 안 쓴 신입입니다..ㅋㅋ회사가 정말 이상해요....가장 기본인 계약서도 3주동안 안쓰고 사수가 없어서 구글이 사수에다가 인수인계? 뭐 받은것도 없이 모든걸 알아서 해야하며 당연히 야근수당 없고 퇴직금도 없고 교육비 명목으로 월급에서 30퍼센트를 떼어가고 아무것도 모르면서 고집만 센 팀장에 디자인 도용하는 대표까지... 환장의 콜라보입니다.여튼 저는.. 금요일 퇴근 전에 대표, 그리고 팀장과 싸웠습니다.제 업무는 고사양 컴퓨터..적어도 50만원짜리 문서작성용 컴퓨터로는 빨리 해낼 수 없는 업무이며 사수도 없어서 인수인계를 제대로 받지 못했습니다.거기에 불법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놓고 저에게 그 느린 컴퓨터로 작업하라며..? 업무를 오지게 많이 줍니다. 사수도 없고 아무것도 모르는 신입역량으로는 절대 칼퇴가 불가능할 정도로요..오늘도 그렇게 엄청난 업무에 싸여있는 와중에 저장 할 수 없는 업무를 개똥컴으로 인해 몇번이나 날려먹은 저는 대표에게 찾아가 이거 오늘 안에 끝내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아 몇번이나 날아갔고 업무를 진행하기 위한 정보를 아무도 주지 않아 더이상은 진행할수없다고요 ㅋㅋ  시간은 벌써 퇴근시간이 다 되어가는데 대표는 저에게 이거 오늘 끝내야 한다며 이런식으로 하면 안된다고 쿠사리를 먹이더군요.. 사실 뭐 엄청나게 중요한 업무도 아닌데 아주 호들갑을 떨길래 열이 받은 저는 대표 눈을 쳐다보며 원래 신입을 뽑기 전에 자리 셋팅을 완벽하게 해놓고 뽑는게 상식 아니냐.. 업무를 진행할 수 없는 컴퓨터로 제 최대한의 역량을 끄집어내 했지만 이건 오늘 절대 끝낼 수 없는 업무다..하고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잠시 생각해보더니 그건 맞는 말이고 그 점에 대해선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하더군요..일단 알겠고 다음주에 마저 하자며 저를 자리로 돌려보냈습니다.. 시간은 이미 퇴근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대표랑 한판 싸우고 자리로 돌아오니 팀장은 또 이거 당장 해야하는 업무라며 인수인계도 제대로 받지 않은 업무를 저에게 주는겁니다..ㅋㅋ 뭐 이런 상황이 다 있나 싶었지만 일단 급하다니 최대한 저의 사수 구글에 찾아가며 했더니 그거 그렇게 하는게 아니라며 또 옆에서 알짱거리더군요.. 네네 하고 제 업무 하다가 퇴근시간이 45분이 넘은 상황에서 너무 빡이쳐버려 그 팀장에게 팀장님~ 다음 번에 이렇게 중요한 업무가 있으면 저에게 미리 언질 해주시면 정말 감사할것같습니다 제가 신입이라 부족한 점이 많고 사수도 없어 급한 업무를 일찍 처리하지 못하는 상황이라 너무 죄송해서요 라고 좋게 말했더니 그 팀장 얼굴이 굳어지며 그럼 나보고 지금 oo씨가 뭘 하는지 하고있던 업무 사정 봐줘가며 업무를 주라는거예요? 하고 비아냥 대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너무 어이가 없어서 네.라고 했더니 더 빡친 팀장은 뭐 저녁에 급한 일 있어요? 급한일이 있으면 미리 말을 해서 못할것같다고 하든가 다른데 가서도 이런식으로 하면 안된다며 난리를 피우기 시작한것입니다.. 못한다고 해도 시킬거엿으면서..지도 사회생활 처음인데 대표 빽으로 입사한거면서..그 시간은 초과업무 한시간이던 무렵이었습니다..저녁때 중요한 약속이 있던 저는 다리를 덜덜 떨며 어떻게든 끝냈고 대표에게 업무 보고를 하는 와중에도 비아냥 거리더군요 저때문에 오늘 안에 적용 못하겠다는 듯이 ㅋㅋ.. 그래서 결국 너무 열받아서 팀장 보는 앞에서 서랍에 있는 짐 가방에 다 챙겨가며 나왔습니다..솔직히 통근 왕복 3시간 30분이더라도 야근수당 꼬박꼬박 챙겨주고 복지라도 좋고 업무 환경이라도 좋으면 야근 당연히 하지요.. 그깟야근.. 근데 계약서도 쓰지않고 뭐..이런식으로 자존감과 별별 이유로 월급까지 깎아가니 더이상 일하기 싫어 토요일에 전화로 퇴사 통보 하려고 합니다계약서도 쓰지 않은 판에 뭐 문제 될 것도 없겠죠?!화가 너무 나서 전화로도 뭐라고 하고싶은데 그러면 안될것 같아 고민입니다..뭐라고 하는게 좋을까요? 용기를 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공감 11
댓글5
상세 페이지로 이동
잡담
이 회사 계속 다녀도 될까요.. 3주차 계약서도 안쓴 신입입니다

다음주면 4주차인데 아직도 계약서를 안쓰네요..ㅋㅋ 어제도 말씀드려서 오늘 쓴다고 하더니 결국 오늘도 바쁘다는 이유로 안쓰네요..그래놓고 너는 가르칠게 없어서 좋다 이러고자빠짐..당연하겠지..지가 모르는 분야라서 뭐 가르치지도 못합니다..사수가 없어서 저 혼자 다 하고있고요.. 수습 기간엔 80~90퍼만 월급 받는다는거 알고있긴했는데 얼마전에 계약서 쓰신 먼저 입사하신 분에게는 회사에서 교육하는 명분이라고 10퍼센트를 더 깎았다네요 ㅋㅋ 대표랑 팀장이란 인간은 이력서 사진 보면서 여자 얼굴 품평이나 하고 있고.. 오늘 제 업무도 아닌거 뭐 알려준 것도 없어서 겨우겨우 해서 피드백 해달라고 파일 보냈더니 퇴근 시간에 봐놓고 퇴근 시간 지나서 피드백 한 다음에 야근시켜서 한시간 야근했습니다 근데 야근 수당도 안주는지 야근 신청서도 안쓰네요..팀장이란 인간은 그렇게 오래 일해놓고 자꾸 저한테 물어보네요. 확인차 물어보는게 아니라 진짜 몰라서 물어봅니다 ㅋㅋ 너무 황당해서 저 입사한지 얼마 안됐다고 하니 머쓱하게 웃네요 ㅋㅋ아전공을 바꾼 터라 3개월 인턴 후에 1년 정도 디자인+퍼블리싱 독한 하며 그림쪽으로 프리랜서로 일하다가 기회가 되어 입사한 회사인데 26살에 이 회사 그만 두고 새 직장 구하기엔 무리겠죠..? 공백이 1년이나 돼서..그냥 이 거지같은 회사에서 버텨야하는걸까요.. 집도 멀어서 도착하면 10시정도겠네요.. 과민성 대장후군이있어서 수면도 부족해지니 점점 우울해집니다 .. 

공감 1
댓글3
상세 페이지로 이동
잡담
인턴(수습) 중에 코로나 걸리셨던 분들 유급휴가 처리 됐나요?!

제가 일주일 딱 나가고 바로 코로나에 걸려서 2주차엔 쉬게 되었는데요, 혹시 인턴도 코로나 지원금 받을 수 있을까요? 인턴이라고 월차절대 못쓴다고 해서 월차 처리는 안될것같은데 유급 휴가 처리 받아보신 인턴 계신가요?! 심지어 저는 아직 계약서도 안썼어요 이제 3주 찬데...... 이래도 신청이 될까요..계약서를 3주나 안써도 되는건가 

공감 2
댓글2
상세 페이지로 이동
잡담
과민성대장증후군 때문에 퇴사하고싶네요 ㅋㅋ ㅠ

하...웃음이 안나옵니다 지금 취직한지 2주째 들어서는데 저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고 출퇴근은 왕복 3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특히 아침에 배가 꾸룩꾸룩 거려서 5시 쯤 일어나는데도 너무 힘드네요 .. 그래서 2주째 저녁도 안먹고 점심은 간단하고 양이 적은 샌드위치같은 것만 먹어요 .. 주말에도 음식을 입에 대기도 싫어져요 월요일 아침에 고생할까봐 ㅜ(오늘도 고생함)혹시 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셨지만 해결하신 똥쟁이 분 계실까요..저 좀 도와주세요ㅠㅠ 이것 땨문에 너무 힘들어서 퇴사까지 생각중입니다 ㅠㅠ 아직 계약서도 안썼겎다 스트레스가 늘어가니 장도 예민해지네요..

공감 21
댓글16
상세 페이지로 이동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