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필

기본 정보

gy30q6b5f6EB1xk

남의 활동

전체 7
취준
안녕하세요 23살 취준생입니다

21년 2월에 산업디자인 학과 2년제를  졸업을 했었고 21년도 1월부터 9월까지 옥외광고업 디자인회사에서 일을 하다 그만두고 난 후 12월 쯤 타지에서 일을 하다가 업무적으로도 사람한테서도 너무 기빨리고 힘들어서 일주일만에 그만 뒀습니다.. 그 이후로 주말에 알바를 하며 지내고 있는데 주말에만 일을 하다보니 월급도 얼마 되지도 않고 엄마 아빠가 지금 이혼을 하신 상태라 어머니를 제가 먹여 살려야하는 입장이라 빨리 취업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일을 하게 되면 주말 알바도 그대로 하고 평일에 직장도 다닐 생각인데 면접 제의는 이곳저곳에서 들어오는데 왜이렇게 선뜻 면접 보기도 힘들고 일을 해야하는건 아는데 하기가 싫은건지 모르겠습니다.. 또 안맞아서 그만둘 것 같고 지금 집 상황이라면 노가다를 해서라도 일을 해야할 것만 같은 분위기인데 일을 선뜻 하기가 어렵고 두려워요.. 제가 문제인거겠죠..? 이런 성격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댓글달기
상세 페이지로 이동
잡담
MD가 원래 이런것도 다 하나요?

안녕하세요 오늘 뷰티/식품쪽 MD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워라밸도 괜찮고 다 좋은데 일이 상세페이지 만들기, 고객 CS업무 사진찍기 보정하기 등등 일을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상세페이지 만드는게 지금 대략 2000개 정도가 쌓여있다고 입사를 하면 만들어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손도 빨라야하고 어느정도의 퀄리티도 있어야한다고 말씀을 하시구요여기까진 그러려니 하겠는데 입사 전 테스트라고 없는 상품을 기획하고 만들어내서 그걸 포토샵으로  상품 페이지를 만들어서 메일로 금요일까지 보내달라고 하시는데 이게 맞는걸까요.. 

공감 2
댓글5
상세 페이지로 이동
취준
디자인회사 격주근무

엊그저께 면접을 보고 합격연락을 받았는데 디자인 회사라기 보다는 회사 홍보 위주 + 짜투리 시간에 디자인 위주로 하더라구요 하루 8시간 근무하고 토요일 격주근무 입니다! 토요일에도 8시간 근무구요  월급이 세후 190정도인데 갈만한가요.. 연차가 있긴한데 거의 못쓴다고 보면 되고 연말에 돈으로 주신다고 하더라구요 상여금도 있는데 1년은 거의 못받구요..!! 제가 여잔데 회사내에 제 또래 여자분은 없고 남자분들만 계세요 ㅠㅠ 가도 괜찮을까요

댓글1
상세 페이지로 이동
취준
정말 가고싶은 회사에 연락

디자인일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번에 퇴사 후 공고를 찾아보다 정말 가고싶은 회사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이력서를 넣긴 했는데 열람은 하셨지만 연락은 따로 오진 않았습니다 아직 공고 기간도 50일이나 남았고 지원자도 저 포함 3명밖에 지원 안한 상탠데 복지와 일적으로 봤을때 너무너무 가고싶은 회사 입니다ㅠㅠ 따로 문자로 누구누구 지원자인데 잘 부탁드린다 이런 뉘앙스의 문자 보내면 부담스러워 하실까요..?! 정말 너무 가고싶은 회사인데 기다리는게 답일까용ㅠ

댓글1
상세 페이지로 이동
퇴사
퇴사 생각중인데 잘못된걸까요..?

이제 막 입사한지 일주일 된 디자이너 신입입니다!회사는 입사 후 바로 등본이랑 통장사본 드리고 근로계약서까지 썼습니다! 근데 면접볼땐 인센티브제라고 했는데 집에와서 근로계약서를 읽어보니 5인이상 기업임에도 연차가 설날,추석, 여름휴가, 신정 등 빨간날로 대체연차로 되며, 상여금, 인센티브에 대한 말도 일절 언급이 없었습니다.. 회사 업무도 일주일차 치고는 너무 많은 일을 하고 있고 또 무엇보다 제일 퇴사를 고민중인건 디자이너이지만 디자인을 하는 작업이 아니라서 포트폴리오에 넣을수가 없습니다ㅠ 그래서 퇴사를 고민중인데 제가 너무 철없는 생각을 하는걸까요..?

공감 2
댓글3
상세 페이지로 이동
퇴사
수습기간 퇴사

입사한지 오늘로 딱 일주일 차 입니다.. 업무도 저랑 좀 안맞고 첫 주 부터 너무 빡센 일정과 계신분들의 텃새로 인해 퇴사를 생각중이에요.. 오늘까지 근무하고 토요일 쯤 말씀 드릴 예정인데 월요일에 출근 안할 수 있을까요..?? 진짜 이렇게 출근하는게 스트레스 받는적은 처음이에요ㅠ 스트레스성 위염까지 오고 회사에서 점심을 먹으면 입맛이 없어서 지금 일주일 내내 밥을 거의 다 남길 정도에요ㅠㅠㅠㅠ 말씀을 드린 후 월요일에 출근을 안해도 괜찮을까요? 제발 안하고싶어요ㅠㅠ

공감 3
댓글3
상세 페이지로 이동
이직
첫출근 후 내일 회사가는게 두려워요..

오늘 13일에 디자인회사에 첫출근을 했습니다. 일을 배우는데 생각보다 해야할것도 많고 외워야할것도 많고 좀 까다롭더라구요.. 디자인실에 저포함 4명인데 다들 바쁘셔서 물어보기도 그렇고.. 디자인실장님이랑 한 분은 막 신나게 떠드시면서 일하시는데 저는 여기서 막혀있고 뭔가 소외감도 들고 그렇더라구요.. 원래 첫출근이 이런가요..? 직원과는 어떻게 친해져야 할까요 그 직원분과는 집가실때 수고하셨다고 딱 한마디 했습니다.. 절 안좋아하는걸까요ㅠ 저랑 좀 안맞다는 생각이 드는데 타지에 와서 하는거라 선뜻 그만두기가 힘드네요.. 부모님도 취업하셨다고 너무 좋아하셨고.. 머리가 아프네요 ㅠ 더 다녀봐야할까요..?

공감 1
댓글7
상세 페이지로 이동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