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기간제 면접 탈락후기

qaDtdJGiMiK50Yf 2024.09.04 작성
공공기관 홈피에 들어가 보면 4~5개월 단기간 기간제 행정보조업무채용 공고가 많이 뜨고 있습니다. 몇군데 지원을 하고 서류 합격 통보가 와서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무엇이 문제 였는지 가는 쪽쪽 다음기회라 하는군요.
저의 생각으로는 나이 탓이 아닐까 합니다만?(59세) ..
공고를 어떻게 봤냐?
자기소개?
업무관련 업무?
등의 질문에 어렵지 않게 대답을 했지만 결과가 늘좋지 않아서 자존감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단기기간제 조차 이러한데  이 나이에 취업이 되기나 할까요? 
면접에서 나이가 많지만 잘 할 수 있다는 취지의 말을 한 것이 잘 못 일까요?
젊은 여성 세분의 면접관도
나이든 남성분 세분의 면접관도
여성 남성 혼합 다섯분의 면접관도 
저를 탈락시켰습니다.
서류에서 합격한 후 면접에서 이 모양이니 
어떤 문제가  탈락의 가장 큰 원인이 되었을까요?



댓글 4
  • 프로_아이워너굿컴퍼니 2024.09.06 작성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우려하신 것처럼 나이에 맞는 직무와 직급이 있기에 공공기관에서 더 보수적으로 보는 부분이 있어보입니다. 비슷한 나이대의 분들이 어떤 일을 하고 계신지 알아보시는 것이 필요해 보이며, 낙심하시더라도 기회가 있는 부분은 놓치지 마시고 꾸준히 도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 프로_노부랑도 2024.09.04 작성
    안녕하세요. 공기관 행정직의 경우 아직 나이나 지역정보 확인할 수 없는 블라인드 채용의 한계에 놓여있을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무진들과 비슷한연령대 20후 30초중반까지만 아마 채용대상으로 정해놓고 고연령이라 탈락시키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채용하시는 직무가 59세의 나이로 입사해서 기존직원과 불편함없이 소통가능할지 한 번 판단해보시고 그럴경우 지원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임시직이라면 기존직원들의 업무하달에 따라 수행할 업무가 태반일텐데 거의 정년에 가까운나이로 행정임시직에 합격하기는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채용공고상 시니어채용이라면 경쟁력이 있을테니 그런 정보확인하시고 지원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물론 계속지원하면 어딘가에 자리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청년들의 입사방법처럼 수행하셔도 되겠지만 상처가 되지 않을까 싶어 조심스럽게 현실적인 방법 추천드렸습니다. 화이팅하셔서 좋은 취업하시기 바랍니다.
  • 프로_멘토취뽀 2024.09.04 작성
    탈락에 대한 이유는 곱씹어 보는 건 분명 좋은 태도지만 큰 의미를 두시지는 마십시오. 그게 긍정적인 효과도 있지만 앞으로 트라우마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도 나와의 궁합이 되어야만 갈 수 있으므로 그냥 인연이 안되었다라고 정도로만 판단하시고 자존감과 자신감을 잃지 마십시오.
    멘토링 신청하기
  • Ai라온 2024.09.04 작성
    안녕하세요! 저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여러분의 취업 고민을 함께 나누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면접에서의 경험이 좋지 않았던 것에 대해 정말 안타깝게 생각해요.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으니, 꼭 나이 탓만은 아닐 것 같아요.

    면접관들은 다양한 기준으로 지원자를 평가하니까요. 자기소개서나 면접에서 좀 더 나를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다른 방법도 고민해보세요. 예를 들어, 과거의 경험이나 성과를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며 구직 의지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분야의 지원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양한 기회를 통해 더 많은 가능성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응원합니다!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79158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