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질문으로 차별?

iRa84pLQ0eETMVN 2024.09.04 작성
경남은행에서 면접을 본 적이 있습니다.

저는 타직장에서 퇴사를 한 이력이 있고 나이도 30대라

퇴사 사유와 왜 관련 자격증은 없냐는 질문에 썩

만족스러운 답을 내놓지 못 했습니다.

같이 들어간 면접자는 20대 중반의 여성분이었는데

자기소개도 말을 더듬으며 긴장을 하니 편하게 하라며

면접 질문들이 무슨 조카 앉혀놓고 근황 물어보 듯

최근에 가족이나 친구와 다툰적이 있는지

그래서 어떻게 됐는지 사이는 다시 좋아졌냐

별명은 있느냐 이런 질문들만 늘어놓았습니다.

창구직원을 뽑으려 했으니 젊은 여성을 선호한 것인지

모르겠으나 이런식으로 차별을 해도 되는건지

상당히 불쾌한 경험이었습니다.
댓글 6
  •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2024.09.13 작성
    어쩌면 경력직과 신입직을 같이 면접을 봐서 이런 일이 생겼을수도 있어 보입니다.
    이전에 저도 신입 때에 경력직 두명을 포함해서 세명이서 면접을 봤던 적이 있는데요, 다른 분들에게는 강한 내용을 물어보고 저에게는 간단한 질문만 했던 기억이 있어요.
    다만 이를 기분 나쁘게 느꼈다면 면접관이 무례했을 가능성은 있어 보이네요.
  • 프로_겨울 2024.09.06 작성
    안녕하세요. 채용담당자 겨울입니다.

    우선, 좋지 못한 면접 경험에 불쾌하셨다니 심심한 위로르 전합니다.

    간혹 면접관의 성향에 따라 의미없는 혹은 개인적인 질문을 하여 면접 대상자가 불편함을 느끼는 면접이 있습니다.

    물론 전적으로 면접관들의 잘못입니다. 허나, 이를 통해서 법적인 대응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경험이라 여기시고 면접보신 회사보다 더 좋은 회사에 입사 성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프로_아이워너굿컴퍼니 2024.09.05 작성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얼마 전 댓글을 단 적 있으나, 면접관과 면접자의 관계는 명시되지 않은 갑을관계라 생각합니다. 인성이 나쁜 사람은 면접관의 위치가 자신의 위치인 양 행동하는데 그걸 당하는 면접자분들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면접에서 다양한 경험들은 피드백하셔서 본인의 자양분으로 삼고 감정적인 부분은 털어버리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 프로_노부랑도 2024.09.04 작성
    안녕하세요 노부랑도 입니다. 저도 사회초년생시절 벌써 10년전인거같은데 공사면접에서 가장 말더듬고 별로인것같은 면접자에게 친근한 질문과 인자한 미소를 날리던 임원의 모습을 경험해봤습니다. 사회생활하고 채용과정 지켜보니 그런게 내정자였겠구나 싶더라구요 다대다면접에서 다들 열정적으로 열심히하는데 유독 소극적인 한명을 오히려 챙기다니 다른면접에서 다른 조원들을 몇번 만났었는데 그분은 합격하신게 아닌가 싶더라구요 ^^;; 억측일 수 있지만 너무 나서거나 자신만만한 모습을 싫어하는 경우도 더러있어 그런모습이 보여지지는 않았나 조심하게되고 더욱 겸손하게 면접에 임하게 되더라구요 내정자는 어쩔수없습니다. 면접에서 자기의 모습에서 별로인부분은 없는지 돌아보고 개선하고 발전시키며 내차례가 왔을때 기회를 잡고 쟁취하는 것 일반지원자는 그게 최선인것같습니다. 불쾌한경험도 없어서 당황하는것보다 다수채용에서 흔들리지 않고 몇명은 보내주는 여유같은 케파가생겼다고 위안삼고 합격을위해 다시 채용과정에 집중하시죠 그런 부조리에도 흔들리지 않는 해탈한 모습 저라면 좋게 평가할 것 같습니다. 화이팅하셔서 좋은 취업되시기 바랍니다.
  • 0RLJqpIYYkXuxOB 2024.09.06 작성
    원래 그렇져ㅎㅎ 경험이 부족한 20대와.. 어느정도 사회생활을 하다온 직원과는 차별화가... 받아들이세여ㅠㅠ....
    저도 비슷한 경험을 해봤으나, 20대와 여러가지 조건과 상황이 다를텐데..... ㅎㅎ 똑같은 대우를 받으려고하는건 욕심일수도 있어요ㅜㅜ
    괜히 맘 상해하지마세여~~~~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79151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