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30살 이직 고민ㅠㅠ제발 도와주세요..

w2moSzQlCvWTzTq 2024.08.14 작성
안녕하세요.
초대졸 졸업하고 약 8년정도 f&b 회사에서 회계팀에서 일 해왔습니다. 
그래도 다들 들으면 아는 회사일 정도로 나름 탄탄한 기업에서 일을 해왔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보니까 이게 다 물경력이더라구요.. 제대로 회계업무에 대해 아는것도 없고 .. 
현재 다니던 회사에서 이직 준비하고 퇴사하려했으나 못 버티고 5월에 퇴사하게 되고 현재 3개월째 이직 실패중인데 그래서 새로운 도전을 하려고 합니다..

계속 그냥 이력서를 넣어볼까요? 아니면 세무사 쪽에 신입으로 지원하기엔 너무 늦었을까요? 
또 개발을 배워볼까도 생각하는데 다들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댓글 7
  • 프로_스타트업사업개발 2024.08.21 작성
    조금 더 전략적으로 현재까지 해온 업무의 경험과 가급적 유사한 공고의 기업에 지원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또는 지원을 원하는 직무의 공고들을 수집한 후 담당 업무와 자격 요건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활용해서 현 이력서와 경력기술서를 수정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계속 지원하시고 보완하시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힘내세요!
    멘토링 신청하기
  • 프로_아이워너굿컴퍼니 2024.08.15 작성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고민이 많아보이십니다. 작성자님께서 8년 정도 회계팀에서 일하신 것을 나열해보시고, 그것이 정말 물경력이 맞는지부터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주 업무가 아니라 잠시동안 맡은 일이나 프로젝트성 일이 있어더라도 자신의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능력을 통해 성취한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3개월이면 아직 시간이 오래되지 않은 상황이라 충분히 더 많은 곳에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 바둑이영희 2024.08.21 작성
    회계업무를 한 번 했으면 계속 하는게 경력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일반회계기준의 회계와 국제회계기준의 회계업무는 많이 다릅니다.
    물경력이라고 스스로 인정을 하셨으니 온라인 강의라도 들으시면서 실력을 쌓다 보면 좋은 취업자리가 생길 수도 있을 겁니다. 미리 준비를 해야 기회가 올 때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경력은 많지만 이직은 쉽지가 않아요. 꾸준히 이력서와 자소서를 업데이트 하고 퇴근후에도 가능하면 공부하는 습관을 키워야 스카웃 제의도 오고 합니다. 화이팅 하세요.
  • qxc8alXlbcn9W5S 2024.08.21 작성
    참 어렵네요. 작성자 본인도, 근무지가 있을 때 더 이직이 쉬운 걸 아시는 걸 보면 사회생활을 오래 하셨는데..
    좋은 선택하시길 바래요. 새로운 도전 분야가 어떨지 모르지만 힘내세용!!
  • bCIMBZq1oUeV5Ja 2024.08.14 작성
    만나이 30살이신건가요? 8년정도 일하신것도 대단하시네요!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78490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