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후반인 이직러입니다.
디자인대학을 나와 광고 디자이너로 3년정도 하다가,
마케팅에 흥미를 느껴 기획자로 근 2년 정도 근무 했습니다.
근데 기획쪽을 다니다보니 제가 모르는 분야도 너무 많고, 이도저도 못한 내가 원하는 분야로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계속 커리어만 침체될까 두려워 다시 본업이었던 디자이너로 직종을 변경할까 합니다..하지만 디자이너했던 공백차가 좀 있다보니 다시 새롭게 신입으로 들어가야할지 막막하네요…
포트폴리오는 디자이너 + 마케팅 경험을 토대로 한꺼번에 넣고 지원할 예정인데
제가 너무 무모한 도전을 벌이는걸까요 …
기획을 할 때에 디자인을 많이 써야 하기도 하고, 디자이너도 마찬가지로 그냥 디자인만 하는게 아니라 기획에도 UX UI 적인 참가를 충분히 하기도 하고요.
지금은 둘 중 어떤 분야로 갈지를 확실히 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우선 20대 후반인데, 총 5년 정도의 경력을 가지신거면 커리어상으로 절대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취업난이라 사실상 20대 후반에 커리어를 시작하는 분들도 정말 많고, 중간에 전혀 새로운 직무로 커리어를 바꾸시는 분들도 엄청 많거든요!
저는 콘텐츠마케터라 기획과 디자인을 다 하는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기획자도 디자인을 할 줄 알아야하고 디자이너도 기획을 할 줄 아는 사람과 디자인만 할 수 있는 사람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디자이너분들과 협업할때 기획적인 측면에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내주시고 디벨롭해주시면 너무 고맙고 저도 더 열심히 하고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전혀 무모하다고 생각하지도 않고, 오히려 디자인과 기획을 다 할줄 아시는게 엄청난 강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신입으로 지원하지 마시고, 본인의 강점을 잘 살려서 기획을 잘 살리는 디자인을 하는 디자이너로서 자신감을 가지고 포트폴리오와 면접에서 잘 어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대댓이나 멘토링 신청도 환영입니다! 좋은 밤 되세요 :)
30대 초반까지도 괜찮다 봅니다.
댓글 내용은 로그인 후에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앗 혹시 비회원이신가요?? 회원 가입 빠르게하고,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