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디자이너 ****대기업 계약직(1년) vs 중견 정규직

당근브로콜리 2023.03.28 작성
안녕하세요! 고민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도와주세효오오오오오오오ㅜ
저는 브랜딩, 패키지, 그래픽 등의 디자인 직무를 희망하는 쌩신입 26세 여자입니다.

대기업 계약직(1년) VS 중견 정규직
대기업 계약직에 붙은 상태이고 (당장 다음주 출근예정) 중견은 서류 및 1차 면접까지 합격한 상태입니다.
*중견은 이후 (2번의 임원 면접, 인턴쉽 등)절차가 더 남아있는 상황

대기업은 계약직이고 직무와는 살짝 결이 안맞는것 같지만 원하는 산업군이고, 가고싶었던 회사입니다.
중견은 정규직이지만 아직 채용절차가 더 남아있어 떨어질 수도 있는 상황이고, 디자인적 성장엔 한계가 있을것 같아 다닌다고해도 2-3년 후 이직 생각 중입니다.

-대기업(계약직 1년 예상)
연봉 : 업계 평균
업무 : 웹디자인 (상세페이지, 배너, 기획전 프로모션 제작)
복지 : 좋음(식대지원, 내부 환경 등)

-중견(정규직)
연봉 : 업계대비 높음 1.5배
업무 : 기획-패키지-제품 출시
복지 : 연봉이 복지..

대기업 계약직을 포기하고 떨어질 각오로 중견 취업을 더 준비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대기업 다니면서 중고신입으로 1년 후 다시 취준을 하는게 맞을까요?
쌩신입이라 어떤 경험이 미래에 저에게 더 좋은 결정일지 모르겠구 계약직 1년 뒤면 27이다보니 애매해지진 않을까, 이런저런 고민이 되네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 MSqUoe4yUVJIYXz 2023.03.29 작성
    둘 중 어느 곳이 포트폴리오 쌓기 좋은지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세요. 대기업 디자인 팀 취업할 거 아니면 정규직/계약직 의미 없어 보이고 나중에 이직할 때에 어떤 곳에서 만든 포트폴리오가 더 매력적일지 고민해보세요.. 저라면 1번 대기업 다니면서 웹디자인/ui/ux/프론트엔드 쪽 공부할 거 같아요. 디자인 인쇄 쪽은 미래가 없어요.
    당근브로콜리 2023.04.01 작성
    답변 감사해요! 말씀해주신 것 처럼 지금 당장이 아니라 이직할 때 포폴을 기반으로 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어느정도 갈피가 잡힌 것 같습니다. 감사해요!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69022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