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최종 합격자 후기

효성그룹

2010년 하반기 최종 합격자 후기 (지원분야 : 전기설계)

먼저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및 스펙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구 소재 K대 전기과 졸업
학점 : 3.89, 영어 : Opic IL, 봉사활동 : 다수, 동아리활동 : 학술동아리, 축구동아리
해외연수경험 : 무, 인턴경험 : 무


효성[전기설계]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효성에 합격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항상 주변사람들이 하는 얘기가 취업은 인연이 있는 곳에 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합격한 이유는 회사에 대한 관심과 준비였던 것 같습니다.


효성[전기설계]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학교에서 마지막 졸업 전에 들었던 수업이 전기 발전기, 변압기였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전공과 관련된 회사를 찾아보니 효성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효성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에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각 전형별 준비해야 될 내용에 대해 미리 공부하고 준비했습니다.
특히 면접의 경우 황당면접이 있다고 하여 어떤 것인지 미리 파악을 했습니다.


직무적성검사(필기) 시험을 보셨다면, 준비방법과 기간, 노하우 등을 작성해 주세요.
직무적성검사는 오랜 기간 준비하지는 않았습니다. 관련 책을 1권정도 1주일 동안 보고 시험에 임했습니다.
자신이 알고 있고 생각하는 것을 소신껏 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면접 단계별 질문내용과 답변내용(본인 및 다른지원자) 및 면접관이나 인사담당자가 했던 말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학교에서 3년전쯤에 배웠던 내용을 생각해 내어 자신있게 답했습니다. 면접관님께서 잘못된 부분에 대해 지적을 하시면 저는 '죄송합니다' 라고 얘기한 후 다음 부분을 다시 이어서 말했습니다. 면접에서 문제의 정답을 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감 있는 자세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저런 꼬투리를 잡는 질문도 하나씩 하시는데 그런 부분에서도 생각지 못한 문제가 나와도 전체적인 분위기가 편해서 의외로 잘 대답하게 됩니다.
자신의 생각을 논리정연하게 설명하시면 되는 것 같습니다.


효성의 면접이 다른 기업의 면접과 비교하여, 어떤 특징이 있었는지 알려주세요.
(지원기업의 면접 단계별 분위기의 차이도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전체적인 분위기가 굉장히 편합니다. 크게 어려움이 없고 처음에 긴장되어 경직되어 있으면 면접관님들이 농담이나 사소한 질문으로 긴장을 풀어 그 사람의 역량을 다 펼칠 수 있게 이끌어 주십니다.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면접준비였습니다. 제가 면접에 관련된 스터디를 구하려고 했지만 쉽지가 않았고 다른 회사의 면접을 겪어보지 않아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책을 통해 약간의 정보를 얻어 준비를 했었는데 실제 면접을 할 때, 들어서는 순간 엄청 떨렸지만 심호흡 한번 크게 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가슴이 진정되고 나서는 면접을 무난한게 했던 것 같습니다.
마인드컨트롤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원분야에서 본인이 구체적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지금은 일단 초고압 변압기에서 설계를 배우고 그 부분에서 더 뛰어난 변압기 또는 다른 부서에서 발전기를 계발하고 싶습니다.
최종 목표는 2차에너지 분야에서 설계를 하는 것입니다.



채용과정을 통과한 선배의 입장에서 취업을 준비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자기소개서, 직무적성검사, 면접 등)

자기소개서, 직무적성검사, 면접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해서는 될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자신이 하고자 하는 분야를 정하고 그 부분에 대해서 준비를 한다면 취업이 더 쉬울 것이라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취업활동을 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취업도서와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1. 학교에서 나눠 준 면접대비법 - 면접에 있어서 들어가는 순간 인사하는 법부터 최종 나오기까지의 자세가 나와있어 도움이 됩니다.
2. 취업도서는 아니지만 인터넷 카페와 에듀스가 많이 도움이 됩니다.

[출처 ㈜에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