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합격자 후기

뒤로가기
미래에셋생명

2007년 하반기 최종 합격자 후기 (지원분야 : 영업)

먼저,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및 스펙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OO대 법학과 4학년OOO 입니다.
학점 3.8 , 토익 840, 국회의원 의원실 인턴활동(100일), 현대캐피탈 인턴활동(8주), 설문조사 아르바이트 (2개월)
그렇게 뛰어난 스펙은 아니지만 법대생치고는 나름 취업준비를 한 흔적이 있습니다. 경북 김천이 고향인 관계로 면접 시, 훗날 지방 지점에서 지점장이 되어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금융혜택을 드리고 싶다는 포부를 자주 밝혔습니다.

미래에셋생명에 최종합격 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보험업계의 특성상 뛰어난 스펙 보다는 지원자들의 성실함과 적극성을 많이 보는 것 같았습니다.
면접 답변에 대해 얼마나 적극적으로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 하는지, 특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미래에셋생명 면접관들은 지원자들의 적극성을 많이 보신듯 합니다.
또한 보험업계 전반적인 지식에 관해서는 비상경계열이었지만 금융잡지, 경제신문 등을 통해 보험업 전반에 대해서 나름대로 공부를 했었고 금융에 대한 지식을 틈틈이 쌓았습니다.
비록 경제상식에 대한 질문을 받지는 않았지만 면접 시, 준비가 다 되었다는 자신감은 오히려 긴장을 안하게 해 주었고 더욱 더 당당한 태도로 면접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합격하신 미래에셋생명에 대한 소개 및 자랑을 해주세요.
소위 말하는 메이져 생명보험회사, 그리고 외국계 보험 회사들 가운데 아마 최근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생명보험 회사가 아닐까 합니다.
지난 3분기, 평균 보험료 월납입금이 메이져 회사 다음으로 랭크 되었고 변액보험분야, 퇴직연금, 보험신탁 분야에서는 업계 선두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 보다는 보험도 미래를 위한 투자라는 인식을 보험계약자들에게 심어주고, 특히 퇴직연금, 변액보험 등 특색화된 분야 그리고 미래에셋의 특유의 자산운용능력과 더해져 많은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미래에셋생명 지원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여느 보험회사와 마찬가지로 면접을 중시합니다. 서류 전형 이후 총 3차례의 면접이 진행됩니다.
첫번째 면접은 실무진 면접으로 해당부서의 부장급 분들이 면접관으로 참여 하십니다.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위주로 질문하시고 상경계열 지원자들에게는 경제상식, 금융상식도 질문하십니다.
보험영업관리 부분에 많은 인재를 채용하기 때문에 반듯한 외모, 적극적인 태도를 많이 보시고 질문에 대해서 최대한 짧고 간결하게 답변하시기를 원하십니다. 1분 자기소개, 10년후 자신의 자산 규모, 입사 후 포부 등 필수 질문이십니다.2차 면접은 실무진 면접 때 참여하신 인사팀 부장님과 다른과 부장님, 그리고 사장님이 참여하셔서 면접을 진행하십니다.
지원자들에 대해 1차 면접에서 메모된 코멘트와 지원서, 자기소개서 위주로 질문하시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됩니다.
압박면접은 없으며 회사에 대한 충성도 분야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질문하십니다.
3차 면접도 2차 면접과 마찬가지로 사장님실에서 진행되며, 지금까지 면접전형에 참여하면서 느꼈던 소감이라든지 자신이 하고 싶은 일 등 질문을 하십니다.

면접에서 받으신 질문은 무엇이며,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과 답변은 무엇입니까?
질문 “10년 후 자신의 자산 규모가 어떻게 될 것인가?”답변 “10년 후, 저를 믿고 지점을 방문하셔 자산상담을 받으시고 미래에셋의 펀드, 보험을 계약하시는 모든 분들이 바로 저의 자산이 될 것입니다. 이는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질문 “3차 면접까지 오게 된 소감이 어떠한가?”답변 “먼저 이곳에 까지 오게 해 주신 사장님을 비롯해 여러 관계자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자기소개서를 쓴 후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미래에셋 지점들이 눈에 많이 들어왔습니다. 1차 2차 면접을 거친 후, 이제 그 주황색 간판들을 볼 때마다 설레임이 아닌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 자부심을 입사 후에도 계속 간직하고 싶습니다.”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다른 기업과는 달리 미래에셋 생명은 인적성 시험이라든지 압박면접이 없어 면접전형시 그렇게 어려운 과정은 없었습니다.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이다 보니 그 회사에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면접과정뿐만 아니라 대기 시간에도 직원들이 편하게 물어보십니다.
특히 최근 펀드열풍으로 미래에셋 인지도가 크게 상승되었고 박현주 회장님의 “돈은 아름다운 꽃이다.”라는 책이 출간되어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어 면접 전에 경제신문 기사나 회장님 책을 읽어 보는 것이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면접과정에서 박현주 회장님에 대한 책을 언급하셨고 책에 대한 질문도 하셨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지원분야에서 구체적으로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요?
보험의 꽃인 영업분야에서 FC들을 관리하고 영업전략을 수립하는 일을 해 보고 싶습니다.
그 이후 보험뿐만 퇴직연금,변액보험 등 고객의 전반적인 자산을 관리해 주는 미래에셋의 자산관리사로서 성장해 보고 싶습니다.
금융의 한 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보험분야에서 특히 미래에셋 생명과 함께 성장하여 자산관리를 주제로 기업체 특강, 대학특강 등 금융 전문가로서 강연도 많이 해 보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래에셋생명에 취업을 준비하는 동기,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금융회사 특히 보험분야에서 관심을 가진 구직자라면 화려한 스펙보다는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하라고 조언해 주고 싶습니다. 어느 분야나 마찬가지이지만 특히 금융 중 보험분야는 아직까지 개인설계사 위주로 보험 영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어떤 금융산업보다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능력이 가장 중요한 분야인 것 같습니다.
물론 금융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들 특히 보험분야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가져야 하는 것은 물론입니다.
내년부터 방카슈랑스 4단계 확대 시행이 되어 은행에서도 보장성 보험, 자동차 보험 등이 판매되게 될 것입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보험산업의 확대 원동력이 될 것이며 퇴직연금, 변액보험의 활성화로 인해서 보험이 투자의 하나라는 인식이 보편화 될 것입니다.
조금만 관심을 기울인다면 보험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을 것입니다.
최근 취업이 너무 힘들다고 불평하는 목소리들이 많지만 주변에 보면 양극화 현상이 심해짐을 볼 수 있습니다.
한번 실패했다고 해서 좌절하지 말고 자신의 단점을 주변사람들, 에듀스 등의 취업사이트, 취업특강 등을 통해 찾아내고 해결하는 노력을 한다면 마지막에는 웃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신입연봉 보다는 5년, 10년 후의 연봉을 알아보고, 지금 호황인 분야보다는 내가 궁극적으로 하고 싶은 분야, 향후 발전가능성 있는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구직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에듀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