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교육

이투스교육 2016년 하반기 [본사] 이투스북 지구과학 교재기획/편집자 신규 채용

채용공고

01. 자소서 항목

  1. 1. 강점 및 약점 (300자)
  2. 2. 나에게 있어 열정이란? (300자)
  3. 3. 소통에 대한 생각 및 본인의 소통 STYLE은? (300자)
  4. 4. 이투스교육과 교육 산업에 대한 생각 (300자)
  5. 5. 지원동기 및 입사포부 (300자)

03. 자소서 항목 리뷰

지원분야출판·편집디자인
  • 1. 강점 및 약점닫기
    [철저하게 준비하는 사람]
    제 가장 큰 강점은 철저하다는 것입니다. 학창시절에는 시간 관리에 대한 개념이 잡혀 있지 않았습니다. 무의미하게 흘러가는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을 하게 된 후, 철저하게 저 자신을 통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레 일의 우선순위를 두는 습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입시를 준비할 때에도 1년이라는 시간을 월별, 일별로 나눠 일과를 정확하게 계획하고, 목표량을 공부하는 데에 있어 오차가 없도록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저는 수능에서 상위의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281681Byte

    작성 포인트

    이 문항은 지원 직무와 관련한 장점(역량), 그리고 단점 및 이에 대한 개선 노력에 대해 확인하는 문항입니다.

    첨삭 결과

    준비성에 관한 내용을 적어주셨습니다. 학창시절 경험을 적어주신 건 좋습니다. 자신에게 어떤 문제점이 있었는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개선해서, 어떤 결과가 있었는지의 과정이 좋습니다. 다만 약점에 관한 내용이 전혀 언급되어 있지 않습니다. 학창시절 때 시간 관리에 대한 개념이 없었다는 것은, 개선된 사항일뿐더러 일시적이므로 약점 사항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작성해야 하는 답안의 분량이 적은 만큼 요약해서 강점 및 약점에 대해 함께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 2. 나에게 있어 열정이란?상세
    [책에서 찾은 열정]
    저는 책을 읽을 때, 책에 대해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 가장 큰 열정이 생기곤 했습니다. 그래서 책과 관련된 일을 통해 무언가 사람을 위한 일을 해야겠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장르를 막론하고, 책이라는 것 자체가 저에게 주는 의미가 컸기 때문이었습니다. 책 속에서 교훈을 얻고 삶의 의미를 찾는 과정에서 저는 열정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책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열정을 불러일으켜 주는 일을 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렇기에 책을 통해 교육의 의미를 실천하는 이투스 교육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284690Byte

    작성 포인트

    이 문항은 지원자의 목표의식과 이에 임하는 태도를 통해 입사 후 업무 태도를 예상하는 문항입니다.

    첨삭 결과

    책에서 찾은 열정에 대해 써주셨습니다. 책을 통해 어떠한 의미를 갖고, 열정이 생겼다는 내용은 나쁘지 않습니다. 직무와도 잘 맞는 내용입니다. 다만 작성해주신 내용은 ‘자신만의 열정’이라기보단, 어디서, 무엇에서 열정을 느꼈는지에 대한 답안에 가깝습니다. 문항에서 제시한 대로, 지원자에게 있어 열정이란 무엇인지 자신만의 의미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 3. 소통에 대한 생각 및 본인의 소통 STYLE은?상세
    [진심을 전하는 이야기]
    소통을 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소통이란 곧 진심을 전하는 이야기를 나누는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에게 내 입장을 전달하고, 또 반대로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진심이 필요합니다. 가끔 사람들이 소통의 벽에 부딪히는 것은 서로의 진심을 전달하는 데 있어서 오류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소통을 할 때 진심을 담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진심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스타일입니다.
    글자수 275673Byte

    작성 포인트

    이 문항은 학창 시절 지원자의 조직 생활, 소통 경험을 통해 기업이라는 조직 생활에 대한 지원자의 적합성을 예측하고자 하는 문항입니다.

    첨삭 결과

    진심에 대해 써주셨습니다. 문항에서 제시한 대로, 소통에 대한 자기 생각을 밝히고, 자신이 어떤 스타일인지 말해주셨습니다. 자신만의 뚜렷한 가치관과 스타일을 요약적으로 적어주신 게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잘 작성해주셨습니다.
  • 4. 이투스교육과 교육 산업에 대한 생각상세
    [이투스교육의 비전은 곧 사회의 비전]
    학창시절 선생님은 참 위대한 직업이라는 생각을 하며 자랐습니다. 자신의 에너지를 활용해 타인을 교육한다는 자체로 존경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투스교육은 매우 가치 있는 일을 하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정성'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20여 년간 수험생들의 인생을 위해 노력해왔기 때문입니다. 더 나아지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교육 산업의 특성을 생각하면 이투스교육의 현재는 매우 바람직한 상태라는 생각을 해왔습니다.
    글자수 276680Byte

    작성 포인트

    이 문항은 이투스교육과 교육산업에 대한 생각을 통해, 지원자의 지원 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확인하려는 문항입니다.

    첨삭 결과

    학창시절 때의 생각을 시작으로 문항에 대한 답안을 작성해주셨습니다. 교육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해당 기업에 대한 생각을 밝혀주신 부분은 좋습니다. 다만 교육산업에 대한 생각 부분이 없습니다. 작성해주신 부분은 교육산업 보다는 교육이라는 영역에 대한 생각에 가깝습니다. 문항에서 요구한 대로 교육산업에 대한 내용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5. 지원동기 및 입사포부상세
    [교육의 힘, 이투스]
    교육은 그 나라의 百年大計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지금처럼 성장할 수 있었던 중심에는 교육이 있었고, 그 교육의 힘은 이투스교육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이투스교육은 출판사업과 학원교육의 시너지를 가장 잘 발휘하는 기업입니다. 이 둘의 시너지를 통해 대한민국 입시 현실에 적합한 기획과 대응이 가능했습니다. 이는 이투스교육의 경쟁력이자, 교육 산업 전체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투스교육의 일원이 되어 교육의 힘과 가치를 높이는데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284698Byte

    작성 포인트

    이 문항은 지원동기를 통해, 해당 기업과 해당 직무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지, 이를 위해 지원자가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확인하는 문항입니다. 또한 입사포부를 통해, 지원 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이해도와 뚜렷한 목표의식을 확인하려는 문항입니다.

    첨삭 결과

    백년대계라는 사자성어를 시작으로 동기와 포부를 밝혀주셨습니다. 교육에 대한 자기 생각과 거기서 지원 기업이 어떤 위치인지, 지원자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적어주신 부분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입사 후 포부에 대한 사항이 너무 빈약합니다. 입사 후 어떤 계획과 포부를 가졌는지 적극적으로 써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