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하반기 행원 380명 채용…30일까지 접수(종합)

연합뉴스2019-09-18
신한은행, 하반기 행원 380명 채용…30일까지 접수(종합)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신한은행은 하반기에 신입행원 380명을 채용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채용 규모는 작년 하반기 300명보다 80명 많다. 올 상반기 채용(630명)을 더하면 올해 신한은행에서 1천10명을 뽑는다.
하반기 모집 부문은 개인금융, 기업금융·자산관리(WM), 디지털·정보통신기술(ICT), 전문분야 등이다.
개인금융은 전국 영업점에 근무하는 일반 부문과 충청도, 강원도 영동 지역 인재를 구하는 지역 부문으로 나뉜다.
개인금융, 기업금융·WM 부문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직무적합도 면접, 최종 면접 순으로 채용 절차가 진행된다. 상반기 때와 마찬가지로 디지털 역량평가도 본다.
디지털·ICT 부문은 개인금융, 기업금융·WM 부문에 맞춰 수시 채용을 한다.
다음달 중 ICT 특성화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수시채용도 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향후 디지털·ICT 부문 채용에서 해커톤(Hackathon)과 같은 신기술 분야 경진대회 입상자, 정보기술(IT)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수료자 등을 우대해 채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투자은행(IB), 자금운용, 리스크, 금융공학 등 전문분야는 다음달 중 맞춤형 수시채용(Bespoke)을 한다.
구체적인 규모, 절차 등은 해당 업무를 담당하는 현업 부서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결정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전문분야에서 채용한 인재를 바로 해당 부서에 배치해 전문가로 양성할 계획이다.
서류제출은 30일까지 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채용 방식에 있어 지속해서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이번 채용은 해당 직무에 관련된 역량과 관심을 가진 인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seudoj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