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몬테소리, '몬테소리아이힘국어 나단계' 출시

연합뉴스2017-02-14
한국몬테소리, '몬테소리아이힘국어 나단계' 출시


▲ 교육전문업체 ㈜한국몬테소리는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국어 홈스쿨 전문프로그램 '몬테소리아이힘국어 나단계'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2015년 개정된 초등국어 교육과정을 반영, 초등 3~4학년 등 고학년으로 넘어가기 전 아이들의 본격적인 국어능력 및 사고력 훈련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교재·교구를 연계해 입체적인 수업이 가능하며,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은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이야기를 읽은 뒤 스스로 내용을 정리하고, 이미 읽은 문장을 통해 올바른 문법에 익숙해지도록 유도한다.
문장으로 자기 생각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읽기, 쓰기, 말하기, 논술, 문법 등 국어능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 가지 주제를 두고 폭넓게 탐색하고 생각하는 확산적 사고력까지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몬테소리 아이힘국어 나단계는 백과사전식 이야기책 '문학지식모음책', 교과연계문제집 '교과이음책', 초등 문법교구 '몬테소리문장분석교구'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문학지식모음책'에는 국어·과학·사회·도덕 등 다양한 교과내용과 고전문학·희곡·인터뷰글 등 다양한 장르의 문학작품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습득하고 확장적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다.
교과이음책은 문학지식 모음책에서 읽은 내용을 육하원칙에 따라 정리하는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교과연계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논술 및 국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다.
몬테소리문장분석교구와 교재들을 연계해 문법을 시각적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문장구조를 익히고 정확하게 말하고 쓰는 실력을 키울 수 있다.
한국몬테소리 관계자는 "고학년 과정에 들어가기 직전, 아이들의 확산적 사고력을 키워 통합적 국어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개발한 게 특징"이라며 "분석적이면서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자아계발을 위한 역량을 키우며, 문화를 향유하는 능력 등이 통합적으로 발달하도록 구성됐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