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미디어, 기업 교육용 스마트러닝 서비스 '유밥' 출시

연합뉴스2019-08-19
인더스트리미디어, 기업 교육용 스마트러닝 서비스 '유밥' 출시


▲ 인더스트리미디어는 지난 15일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를 위한 기업교육 스마트러닝 서비스 '유밥(ubob)'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유밥은 지능형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개인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고 담당자가 자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업 교육용 스마트러닝 서비스로, 이번에 출시된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용 서비스는 오프라인으로만 진행하던 계약을 온라인에서 교육담당자가 직접 계약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회계, 마케팅, 영업전략, 유통전략, 원가관리, 조직 운영, 어학 등 경영 분야에 걸친 3∼8분 내외의 마이크로 콘텐츠 4만7천개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무제한 학습할 수 있으며, 매월 평균 400개 이상의 콘텐츠가 신규 업데이트된다.
업무 수행 현장에서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학습해 적용하는 일터 학습이 가능하며, 출퇴근 시간 등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유밥은 현재 대기업 200개사, 중소기업 2천개사에 서비스하고 있다"며 "교육 연수를 받는데 현장을 비우기 힘든 상황이나 오랜 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 있을 수 없는 사업주들에게는 최적화된 교육"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유밥 학습자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분석한 스마트러닝 성과분석 자료(2018)에 따르면 기업들은 유밥 서비스를 통해 기존 학습비용 평균 64% 이상 절감, 기존 e-러닝 대비 만족도 47%, 학습 효과성 52%가 더 높게 나타나는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덧붙였다.
이번 성과분석은 2015~2018년 스마트러닝 유밥 학습자 서베이를 기반으로 종단분석을 한 결과로, 학습자를 무작위로 선정해 4년간 총 조사대상 10만9천494명 중 유효하게 응답한 1만1084명(10.7%)의 설문자료(5점 척도 18개 문항)를 사용했다.
중소기업을 위한 유밥 서비스는 홈페이지에서 연간 구독으로 이용 가능하며 개인사업자는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받으면 된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