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바이오매스에너지협회, 10주년 기념행사 및 워크숍 개최

연합뉴스2019-08-12

산림바이오매스에너지협회, 10주년 기념행사 및 워크숍 개최


▲ 사단법인 산림바이오매스에너지협회(회장 김지응)는 오는 22∼23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협회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 펠릿인의 밤'과 '산림바이오매스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22일 워크숍에서는 산림청과 유관기관에서 산림바이오매스에너지 추진 정책, 목재 펠릿 품질규격 개정방안과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이용 활성화, 정책토론회와 전·현직 협회장들의 토크쇼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23일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유관기관과 발전업계, 주요 금융투자기관이 현장을 찾아 목질계 바이오 연료를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보급현황과 정책목표, 바이오매스 발전 운영 현황과 연료 수급 현황, 산림바이오매스 산업화 및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금융투자방안, 산림바이오매스 발전 산업 선진화를 위한 대토론회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협회 관계자는 "북미와 유럽에서 새로운 신재생에너지 발전 형태로 자리 잡은 청정 바이오매스 발전 연료의 국내 접목 현황에 대해 접할 기회"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목질계 에너지의 가치를 한층 높이고 새로운 활력을 가져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회원사 참가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사무국으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