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 '리얼 스포츠스태킹 에센셜' 출간

연합뉴스2017-02-13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 '리얼 스포츠스태킹 에센셜' 출간


▲ 사단법인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회장 이문용)는 스포츠스태킹 전문서적인 '리얼 스포츠스태킹 에센셜'(Real Sports stacking Essential)'을 출간한다고 13일 밝혔다.
리얼 스포츠스태킹 에센셜은 스포츠스태킹이 지난 2011년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에 의해 국내 처음 도입된 이후 5년간 걸어온 길을 이야기하듯 풀어낸 책이다.
책은 6세 이하의 어린아이부터 65세 이상의 어른들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현장감을 전달하기 위해 많은 현장사례 및 사진 자료와 상세한 설명을 제시한다.
협회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즐겁고 유익한 생활 스포츠, 그리고 학교체육 스포츠로써 활용될 수 있도록 스포츠스태킹 대회 개최, 지도자 양성,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힘써왔다.
그 결과 2013년 중등체육교과서 수록에 이어 2014 월드 스포츠스태킹 챔피언십과 2016 아시안 스포츠스태킹 챔피언십을 국내에서 개최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문용 회장은 "이 책은 스포츠스태킹에 대한 모든 것을 담기 위해 많은 분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스포츠스태킹에 관심이 있는 누구라도 이 책을 통해 즐겁고 유쾌한 체육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리얼 스포츠스태킹 에세셜은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 공식후원사인 스피드스택스코리아 온라인 홈페이지를 비롯해 알라딘,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인터파크, 등 전국 오프라인 및 온라인 도서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포츠스태킹(SPORT STACKING)은 12개의 스피드스택스 컵을 다양한 방법으로 쌓고 내리면서 집중력과 순발력을 기르는 기술과 스피드의 스포츠경기다.
양손을 사용하기 때문에 좌뇌, 우뇌 발달은 물론 집중력, 순발력 향상에 도움을 줘 학교체육으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스포츠스태킹은 전북 학교스포츠클럽 종목을 시작으로 지난해 서울, 부산, 울산, 경기 등에서 학교스포츠클럽 종목으로 채택되어 매년 스포츠스태킹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개최되고 있다.
오는 2017-18시즌부터는 스포츠스태킹클럽리그가 새롭게 도입되며 학교스포츠클럽뿐만 아니라 스포츠스태킹클럽(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스피드스택스코리아의 후원으로 '체육진로장학금' 제도도 신설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