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신지식인 제주 인증식'…각계 11명 선정

연합뉴스2019-07-22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신지식인 제주 인증식'…각계 11명 선정


▲ 사단법인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회장 권기재·이하 협회)는 지난 19일 제주 서귀포시 아트스테이 호텔 회의실에서 '2019년 대한민국 신지식인 제주 인증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제주 신지식인 인증식'은 협회의 전국 지회 활성화 및 새로운 지회와 지부 결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이날 행사에는 권기재 회장을 비롯해 전국 50여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이날 인증식에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제주 해녀, 천연수제비누 명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11명이 최종 선정했다.
중소기업 분야에 유현건설 박종수 대표이사, 사회공헌 분야에는 베로 이필호 대표이사, 문화예술교육 분야에는 제주대 외국어교육원 강승표 팀장, 벤처·IT 개발 분야에는 미래비즈코리아 송정훈 대표가 각각 선정됐다.
전문 분야에는 제주해녀 짱오렌지 강황자 대표, 엘엔비글로벌 신세진 연구원, 호텔아트(더아트스테이) 조현일 대표가 선정됐으며, 농수산임업 분야에는 한국낚시어선협회 조민상 회장이 선정됐다.
기술혁신(발명·특허) 분야에는 베게투스바이오 오세정 대표, 프랜차이즈·유통·기타 분야에는 형제유통 김상훈 대표, 공무원·정치·N.G.O 분야에는 공무원연금공단 오정훈 상임이사가 선정됐다.
한편, 협회 소속 회원과 UDT 자원봉사단 바다살리기운동본부(조상희 단장)는 태풍 다나스로 인한 악천후 속에서 전문가의 협조 아래 안전하게 논짓물 해수욕장 일대에서 해변 쓰레기를 치우는 '제주도 바다 살리기 대청소' 행사를 진행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