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교량·건설이슈·취업정보 등 종합포털 '건설과사람들' 오픈

연합뉴스2017-02-09

특허교량·건설이슈·취업정보 등 종합포털 '건설과사람들' 오픈


▲ 국내 건설업계의 각종 이슈와 정보를 총망라한 교량 전문 포털사이트 건설과사람들이 PC와 모바일에 동시 오픈했다.
해당 사이트는 국내에서 설계 시공되는 모든 특허 교량의 공법과 보유 업체뿐만 아니라, 일반업체, 건설정보, 건설이슈, 자유게시판, 건설세무, 취업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관심 분야별로 구분해, 해당업종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이라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 토목기술의 집약체라고 할 수 있는 특허교량을 강교, 콘크리트교, 강합성교로 세분화했다.
여기에 관련 대표 업체인 인터컨스텍, 삼현피에프, 장헌산업, 우경건설, 비엔지컨설턴트를 비롯한 다양한 특허업체들의 연도별 시공실적, 매출규모, 보유공법, 기타 일반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앞으로 설계사, 발주처, 시공사 등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해당 정보를 실무에 활용할 수 있으며, 각 공법의 특징, 장단점, 업체의 실적 및 신인도를 더욱 더 심도 있게 비교분석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건설과사람들 주간 베스트 코너에서는 한 주간 해당 업계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이슈를 순위별로 정리함으로써 건설업계 관계자라면 누구나 손쉽게 정보를 얻고, 해당 이슈에 대해 논의 할 기회를 받을 수 있다.
사이트 관계자에 따르면 "건설과사람들은 커뮤니티 사이트의 최대 장점인 회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입 회원들은 게시판을 통한 현장 정보 및 문제점, 기술 관련 질의·응답 등을 자유롭게 토론하고 소통할 수 있다"라며 "아울러, 생생한 현장사진, 분야별 건설이슈 및 발주계획, 건설사 채용공고, 세무 및 법률 정보들이 매일 업데이트 되고 있어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특히 세무법인 호연의 김종백 세무사와 함께하는 건설세무에 대한 Q&A 코너 반응이 가장 뜨거우며 근로소득에 대한 기본적인 것부터 건설업 종목추가에 따른 자본금 등 전문적 지식이 필요한 분야까지 다양한 질의·응답이 이뤄지고 있다"라며 "이처럼 건설과사람들은 단순한 정보 제공 용도가 아닌, 실 경영에 필요한 정보에서부터 국내건설업계의 전망까지 내다볼 수 있는 건설 정보집합체의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