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앞두고 대입 정보 제공…부산교육청 2019 대입상담캠프

연합뉴스2019-07-16

수시 앞두고 대입 정보 제공…부산교육청 2019 대입상담캠프
19일부터 이틀간 벡스코서 전국 73개 대학 참가 설명회 등 이어져

부산진로진학박람회[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대입 정보와 입시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2019 대입상담캠프'를 19일부터 이틀간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연다고 16일 밝혔다.
'나의 미래를 밝혀주는 등대'라는 슬로건으로 마련되는 대입상담캠프는 6개 주제관에 120개 부스, 대면상담창구 30개, 설명회관 7개로 구성된다.
부산지역대학, 서울 주요 대학, 특성화 대학 등 73개 전국 주요 대학이 대규모로 참여해 풍성한 대입 정보와 상세한 입시상담을 제공한다.
6개 주제관에는 2020 수시모집을 눈앞에 두고 실질적인 대입 정보안내와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한다.
20일 오후 2시 컨벤션홀에서는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대입 토크쇼에서는 입시에 관한 궁금한 점과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상담교사와 부산진학지원단 전문위원 등 현장경험과 진학지도 역량이 있는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한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캠프 참가자가 대학정보관, 대입상담관 등 대입 관련 개별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학교생활기록부, 학력평가성적표, 자기소개서 작성본 등을 지참하면 구체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대학별 참여 현황, 세부계획, 사전신청 방법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ream.pen.go.kr)에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c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