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 항만공사, 울산항 서포터즈 모집

연합뉴스2017-02-08
[울산소식] 항만공사, 울산항 서포터즈 모집

(울산=연합뉴스) 울산항만공사는 울산항과 해양수산 분야를 참신한 시각으로 홍보할 '울산항 서포터즈'를 22일까지 모집한다.
글쓰기, 사진, 영상촬영에 관심 있는 울산시민이나 대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항만공사는 창의적 아이디어, 미디어 활용 능력, 활동 경력 등을 평가해 이달 28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리엔테이션과 울산항 투어 등을 통해 항만에 대한 기본교육을 받은 뒤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문의는 울산항만공사 전략기획팀(☎ 052-228-5350)으로 하면 된다.
울산항 해양안전벨트 기관장 협의회

울산항 해양안전벨트 기관장 협의회 열려
(울산=연합뉴스) 울산항 해양안전벨트는 8일 울산항마린센터에서 '2017년 제1차 기관장 정례협의회'를 열었다.
회의에는 울산시, 울산항만공사, 울산지방해양수산청, 울산해양경비안전서, 울산항도선사회 등 기관과 단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난해 발생한 지진과 태풍 등 재난 상황을 신속하게 공유하고 대응하고자 '울산항 재난전용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지진 사례가 있는 국외 항만 벤치마킹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안전 우수 사업장과 선박을 선정해 포상하는 등 해양 관련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자발적인 안전대책 마련을 유도하기로 했다.
울산항 관련 8개 기관·단체로 구성된 해양안전벨트는 울산항 해양안전을 조기에 정착하고자 2014년 출범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