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KOTRA 해외 무역관 통해 바이어 초청

연합뉴스2017-02-08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KOTRA 해외 무역관 통해 바이어 초청


▲ 2017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코팅코리아)이 내달 29일부터 3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전시회 사무국은 8일 "미국, 독일과 같은 산업 선진국을 비롯하여 대규모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중국 등 세계 각국에서는 이미 해당 산업 육성을 위해 전문 전시회 개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코팅코리아는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코팅, 접착, 필름 산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비즈니스 전시회"라고 전했다.
코팅코리아는 국내외 관련 기업 간의 기술 교류 및 비즈니스 교류를 지원하여 한국의 코팅 산업 경쟁력 확보와 파생 산업 수요를 위한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를 목표로 참가 기업 목적 달성과 산업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국내 주요 건축전시회 경향하우징페어와 호텔페어, 펫산업박람회 등 각종 전문 전시회를 주최하고 있는 ㈜이상네트웍스와 인천관광공사, 사단법인 한국접착산업협회, 네이버 커뮤니티 '코팅과 접착', KOTRA가 공동 주관으로 참여한다.
특히 코트라는 해외 바이어 초청프로그램을 운영, 해외 지사를 통해 산업에 실질적 유효 바이어를 초청하여 국내 코팅, 접착, 필름 산업 분야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 자리를 마련한다.
국내 기업이 바이어를 만나기 위해 직접 해외 출장을 갈 경우 항공료 및 숙박, 기타 비용을 부담해야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은 코팅코리아 주최 측에서 바이어 초청비용을 전액 부담하여 바이어와 참가기업 간 수출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비즈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며, 참가 기업은 전시 기간 직접 제품을 보여주며 직접 상담을 진행할 수 있어 비용과 시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팅코리아가 개최되는 동기간 송도컨벤시아에서는 '2017 국제표면처리, 도금, 도장기술산업전(SURTECH KOREA)'이 함께 개최된다.
제조업에서 빠질 수 없는 표면처리산업을 다루는 전문전시회인 SURTECH KOREA는 지난해 1만8천여 명의 바이어들이 방문하여 코팅코리아와 함께 인천의 대표 비즈니스 전시회로 자리 잡았다.
두 전시회가 다루는 코팅 & 표면처리 산업은 서로 밀접한 관계로 동시 개최되며 바이어 교류 및 참가 기업 간 비즈니스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올해 개최에도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생길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표면처리, 코팅 & 인터페이스 콘퍼런스는 글로벌 콘퍼런스 전문 매체인 SETCOR Media와 ㈜이상네트웍스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콘퍼런스로 30여개국 400여명의 코팅, 표면처리 산업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시회 관계자는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테크니컬 세미나와 신제품 발표회 및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지원하여 참가기업이 단기간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중소기업의 경우 참가 비용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이번 코팅코리아가 국내 제조업이 세계 각국과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전시회 참관 신청을 할 수 있다.
기타 참가 문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사무국에서 확인하면 된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