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21일까지 '청춘마케터 광고 공모전 1기' 참가자 모집

연합뉴스2019-07-09

BBQ, 21일까지 '청춘마케터 광고 공모전 1기' 참가자 모집


▲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오는 21일까지 서포터즈와 공모전 활동 중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는 '청춘마케터 광고 공모전'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청춘마케터는 '무엇을 좋아할지 상상하지 말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물어보자'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캠페인으로, 젊은 고객과 소통하고 잠재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뉴미디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자격은 서울, 경기 지역 대학생·휴학생 혹은 졸업생으로, 활동에 지장이 없다면 서울 외 지역도 지원할 수 있다. 예비 마케터(광고)와 기획자, 디자이너, 작곡가, 웹툰 작가 등도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보유자, 유튜버를 비롯한 SNS 운영 경험자, 영상제작 가능자는 우대한다.
모집 부문은 서포터즈 영역인 콘텐츠(홍보, 제작, CM송, 서포터즈), 공모전 영역인 기획(제품 기획, 영상 콘티, 온·오프라인 마케팅 기획, 디지털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으로 나눠 진행되며, 신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기본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 시 발대식을 시작으로, 1개월 활동 기간에 캠페인 메인 주체가 돼 담당자 교육 및 피드백을 통해 캠페인 목표에 맞는 광고를 기획하게 된다.
BBQ의 실제 광고 예산을 부여해 콘텐츠 부문 참가자는 미디어 매체를 직접 운영하게 되고, 기획 부문은 기획안 종합발표를 준비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전문가 멘토링을 받으며 광고 마케팅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다.
분야별 3팀씩 총 6팀을 시상하며 콘텐츠 분야 1등 500만원, 2등 300만원, 3등 200만원, 기획 분야 1등 700만원, 2등 500만원, 3등 300만원 등 총상금 2천500만원을 지급하는 한편, 수상자에게는 채택된 프로젝트 수행과 관련된 특전도 제공한다.
활동 후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이 지급되는 한편, 실무진 교육 및 기획서 피드백, 호텔 식음료, 치킨대학 원데이 클래스, 제너시스BBQ 입사 시 가산점, 기업장 추천서 및 광고대행사 인턴십 기회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합격자는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발대식은 25일 잠실 롯데월드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약 한 달간의 활동 후 결과물 제출 기한은 8월 20일까지이며, 시상식은 8월 22일 진행된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