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2017학년도 석박사과정 신입생모집

연합뉴스2017-02-03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2017학년도 석박사과정 신입생모집


▲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UBE)는 '2017학년도 석·박사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뇌교육학과, 지구경영학과, 국학과, 상담심리학과, 동양학과, 융합생명과학과 등 총 6개 과정이다.
지원 자격은 학사(석사과정) 또는 석사(박사과정)학위 소지자 및 2017년 2월 학위 취득예정자, 법령에 의해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오는 28일까지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입학지원서,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졸업(예정)증명서, 개인정보제공 및 활용 동의서 등이다.
뇌교육, 뇌건강, 인성교육 전공으로 세분화되어 있는 '뇌교육학과'는 브레인트레이닝 역량을 갖춘 현장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다.
뇌 활용의 원리와 방법, 현장에 적용한 프로그램과 기법 등을 교육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뇌교육 전공은 뇌교육에 대한 학문적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증, 청소년상담사 자격증, 임상심리사 자격증, (민간) 브레인명상지도사 2급 자격증 등 전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학교 및 관공서, 기업체, 병원 등 임상교육현장에서 브레인트레이닝 전문가로서 연구원 혹은 학자로 활동할 수 있다.
'지구경영학과'는 지구경영, 홍익정치·사상·문화, 사회복지 전공으로 나뉜다. 공존공영의 지구촌 건설 및 홍익의 새 문명시대를 여는 데 기여할 지구경영학을 연구하고 교육한다.
'국학과'는 천부경과 삼일신고를 위시해 규원사화, 환단고기, 부도지 등 경전 및 역사서 연구에 매진할 수 있다. '상담심리학과'는 뇌 기반 통합심리를 통한 상담전문가를 양성하는 곳으로, 서양심리학과 동양정통의 융합, 정신을 융합한 통합심리학적 상담 및 치료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동양학과'는 동양학상담 및 우수한 교수진 양성을 위해 명리진로상담, 명리미래예측, 천문풍수지리 전공을 운영한다.
'융합생명과학과'는 생명과학을 바탕으로 전자, 기계, 화학, 물리, 재료 등 다양한 학제간 융합 및 인문학과의 융합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인성이 살아있는 인재 육성을 목표한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의 학과별 세부 커리큘럼 및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