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아이오바이오, 8일 서울치과의사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참여

연합뉴스2019-06-07
아이오바이오, 8일 서울치과의사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참여


▲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는 오는 8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광장에서 서울시치과의사회가 주최하는 '구강보건의 날 행사'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은 구강 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서울시치과의사회의 전통 행사 중 하나로, 아동기의 치아 건강관리가 평생을 좌우한다는 구강 보건교육의 일환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날 서울치과의사회 봉사단은 무료 구강검진과 '눈으로 직접 보는 내 입속 건강'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아이오바이오는 큐레이캠 프로, 큐레이펜씨를 활용해 시민들이 직접 본인의 구강 상태를 확인해 보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큐레이캠 프로는 특정 파장대의 빛을 이용해 구강 상태를 보여줌으로써 스크리닝과 평가가 동시에 가능한 장비인 한편, 구강 카메라인 큐레이펜씨는 구강 촬영이 어려운 인접면 촬영에 최적화된 장비"라고 설명했다.
윤홍철 대표는 "이 두 장비가 진료에 활용될 경우 환자 검사진단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다"며 "앞으로 우리 장비가 국민 구강 건강 예방과 관리에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이오바이오는 지난 4일 충주 시민을 대상으로 한 구강검진 행사에 이어 5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관 보건의날 행사에 참여한 바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