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S, 노사 공동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2차례 진행

연합뉴스2019-05-28
KT IS, 노사 공동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2차례 진행


▲ KT그룹의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IS(대표 이응호)는 지난 16일과 21일, 2차례에 걸쳐 자사가 운영하는 강원도청 교통약자 콜센터 및 민원 콜센터 직원들 25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강원도청 제2청사 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평소 장애인을 대상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인식을 개선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평소 장애인 인식 개선 사업에 앞장서고 있는 하트하트재단의 박성진 강사의 교육을 시작으로, 발달 장애를 가진 또 다른 강사의 첼로와 플루트 연주 공연으로 마무리됐다.
KT IS 관계자는 "발달 장애인 강사의 오랜 노력으로 이뤄냈을 아름답고 감동적인 공연은 강원도 내 장애인뿐 아니라 홀몸 어르신을 상대로 상담 업무를 하는 KT IS 강원도청 콜센터 직원들에게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식과 다양성을 생각하게 한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고 강조했다.
KT IS 강원도청 콜센터 직원들은 시각장애 아동들의 꿈을 지원하고자 우리나라 전통 '국악기'를 주제로 촉각 도서를 제작했다.
2인 1조로 팀을 이뤄 만들어진 촉각 도서 13권은 국공립 도서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KT IS 노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질적 봉사를 통해 직원들의 나눔 문화를 정착하고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