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 여기 있어요'…국민은행 'KB굿잡 취업박람회'

연합뉴스2019-05-28
'우수기업 여기 있어요'…국민은행 'KB굿잡 취업박람회'
28∼29일 코엑스서 진행…250여개 기업 구인 나서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KB국민은행이 28일부터 이틀간 일정으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 국민은행과 서울시가 추천한 우수기업과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의 우수 회원사와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상장사 등 250여개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섰다.
국민은행은 이번 박람회에 4만여명의 구직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했다.
국민은행은 구직자의 적성에 따른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KB우수기업관, 서울시 우수기업관, 글로벌 인재관, 이공계 인재관, 대기업 협력사관, 코스닥 상장사관 등 채용관을 다양화했다.
또 ▲ 인공지능(AI)에 기반한 현장 매칭 시스템과 AI 자소서 컨설팅관 ▲ 인사담당자와의 실전형 모의면접과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는 모의면접관 ▲ 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의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 ▲ 공동주관기관 사업 안내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최고경영자(CEO) 강연 및 특강 등으로 구성된 JOB콘서트관 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박람회 참여 기업이 실제 인력을 채용하면 해당 기업에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천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는 최대 1.3%포인트의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구직자 300명(1일 15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면접지원금 1만원을 지급한다.
국민은행은 이번 박람회에 앞서 여러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이달 2∼3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과 일산연수원에서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전역예정 장병 등 310명을 대상으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열었다.
13∼15일엔 서울 마포구 'KB청춘마루'에서 청년 구직자와 인사담당자 간 소통의 장인 'KB굿잡 청춘공감'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1년부터 시작한 KB굿잡 취업박람회에 2천500여개 기업이 참여했고, 1만2천여명이 박람회를 통해 취업했다.
pseudoj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