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깨 고소함을 그대로"…CJ제일제당 '백설 참진한 참기름' 출시

연합뉴스2019-05-24
"참깨 고소함을 그대로"…CJ제일제당 '백설 참진한 참기름' 출시


▲ CJ제일제당은 저온압착 참기름인 '백설 참진한 참기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7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볶은 참깨를 저온 압착(Cold-Press)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참깨 본연의 고소한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으로, 300mL(6천800원)와 430mL(9천800원)로 구성돼 전국 모든 마트에서 판매된다.
참기름은 어떤 원료로 어떻게 압착하느냐에 따라 맛과 향이 달라지는데 이 제품은 깐깐하게 고른 참깨를 가장 맛있는 온도에서 볶은 후 저온으로 짜내어 참기름 특유의 쓴맛, 탄 맛은 줄이고 고소한 맛을 살렸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론칭 기념으로 지난 14일 서울 마포구 연남방앗간에서 참믈리에(참기름+소믈리에) 미식회 행사를 진행했다.
저온압착 참기름의 우수한 맛과 향을 알리기 위해 11인의 푸드 관련업종 종사자와 업계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참기름 시향과 시음 체험행사를 갖는 한편, 다른 제품들과 신제품의 색깔과 맛, 향을 비교하면서 신제품 '참진한 참기름'의 맛의 특징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CJ제일제당 식용유 마케팅 담당 장용호 과장은 "깐깐한 공정 검사를 통해 참깨 본연의 맛을 담고 저온으로 짜 쓴맛을 최소화함은 물론 참깨 고유의 향과 고소함으로 요리의 완성도를 한껏 높여줄 것"이라며 "전통 한식뿐만 아니라 샐러드, 파스타 등 참기름의 요리 활용법을 다양화해 세계인들이 부담 없이 참기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