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뒤로가기

유디치과, 강원 산불피해 주민돕기 2차 후원…구강관리용품 전달

연합뉴스2019-05-20
유디치과, 강원 산불피해 주민돕기 2차 후원…구강관리용품 전달

(왼쪽부터) 농어촌자원개발원 김경동 대리, 농어촌자원개발원 김기진 부장, 옥계면사무소 최이윤 복지계장, 강릉 유디치과의원 민원경 대표원장, 유디 김종명 사장, 유디 홍보기획팀 이경환 차장이 강원 산불피해 주민들을 위한 구호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 유디치과는 지난 17일 강원 강릉시 옥계면사무소에서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들의 치아 관리와 구강질환 예방을 위해 구강관리용품 1천400개를 후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유디치과와 함께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한국농어촌공사가 공동 진행한 이번 행사는 강릉 유디치과의원 민원경 대표원장과 유디 김종명 사장, 농어촌자원개발원 김기진 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피해 주민들이 복구작업 동안 치아 관리에 신경 쓸 수 있도록 구강관리용품 1천400개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지난 4월 강원 고성을 시작으로 속초, 강릉, 동해, 인제까지 대형 산불이 번지면서 산림피해 면적이 총 1천757ha에 달했으며, 이번 산불로 인해 사망 1명, 부상 10명, 이재민 1천205명 등 대규모 피해가 발생했다. 산불이 발생한 지 1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복구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구호 물품은 고성군(구강관리용품 500개, 틀니관리용품 200개), 속초시(구강관리용품 300개, 틀니관리용품 100개), 강릉시(구강관리용품 200개, 틀니관리용품 100개)에 전달됐으며, 지역별 산불피해 주민의 임시 거처지로 지원될 예정이다.
강릉 유디치과의원 민원경 대표원장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위로가 되고,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경우 어려운 상황에서 소홀할 수 있는 치아 관리를 위해 틀니 관리 용품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더욱 뜻깊었다"고 말했다.
유디치과는 지난 4월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서 후원금 1천만원을 전달했으며, 산불 진화에 최선을 다한 소방관들을 위해 '제1회 소방청장배 전국 소방공무원 체육대회'에 1천500만원 상당의 물품과 성금을 후원한 바 있다.
오는 8월에는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을 직접 방문해 이재민을 위한 의료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