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CA 미술관, '제3회 CICA 뉴 미디어 아트 국제 콘퍼런스' 개최

연합뉴스2019-05-14
CICA 미술관, '제3회 CICA 뉴 미디어 아트 국제 콘퍼런스' 개최


▲ 시카(CICA) 미술관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제3회 CICA 뉴 미디어 아트 국제 콘퍼런스(CICA NMAC 2019)'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CICA 미술관 아트디렉터 김리진이 기획한 이번 콘퍼런스는 스페인 루벤 베가 발바스 박사, 미국 햄린대 앨리슨 베이커 교수, 미국 노스 센트럴대 애런 매케인 교수, 미국 네바다대 타일러 칼킨 교수, 부산대 김창언 교수, 미국 몽키하우스 캐런 클로락 공동대표, 미국 톨레도대 애릭 제이글러 교수,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윤장우 교수 등 학자들과 한국·프랑스의 정수진, 미국의 세드릭 반 이누, 홀든 홀콤, 루이 샤, 한국의 정시아란, 이현승 등 뉴 미디어 아티스트들이 현대 사회와 뉴 미디어 아트에서 대두되고 있는 다양한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30일 오후 5∼8시 오프닝 파티를 시작으로 31일과 내달 1일에는 참여 작가와 학자들의 심도 있는 프레젠테이션과 토론이 진행된다. 내달 1일 오후 4∼8시에는 서울대 미술대학에서 투어 및 워크숍이 열리며, 내달 2일 낮 12시∼3시 굿바이 브런치 및 퍼포먼스가 마련된다.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CICA 미술관 전시실에서 타일러 칼킨, 미적 옹호 기관, 루이 샤, 애릭 제이글러, 홀든 홀콤, 이현승, 정시아란의 개인전이 열릴 예정이다.
CICA 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전 세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뉴 미디어 아티스트와 학자들이 모이는 뜻깊은 자리로 뉴 미디어 아트의 전 세계 트렌드를 접하고 깊이 있는 토론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콘퍼런스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콘퍼런스는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닝 파티 및 굿바이 브런치 앤 퍼포먼스 행사는 단일 이벤트로도 신청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열리는 개인전 시리즈는 입장료를 내고 관람할 수 있다.
김포시에 위치한 CICA 미술관은 김종호 작가의 작업실을 기반으로 이십여 년에 거쳐 일궈낸 미술관으로, 김포시가 신도시로 변모하는 동안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으며, 구석구석 작가의 손길이 닿아 있는 하나의 작품과도 같은 공간이라고 미술관 측은 설명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