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태양광 융복합 창의혁신 공모…17일 마감

연합뉴스2019-05-10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태양광 융복합 창의혁신 공모…17일 마감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17일까지 '제7회 태양광 융복합 창의혁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에너지 신산업 및 태양광 융복합 응용 분야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우수 아이디어 발굴 및 육성, 사업화 추진 지원을 위해 개최됐으며, 전국 학생 및 일반인, 예비창업자, 중소벤처기업인 등 태양광 융복합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공공장소 및 시설, 건물에 적용 가능한 태양광 융복합 아이디어 등 총 7가지로, 지난 6회에서는 사업화 부문에서 자동 채밀 기능성 벌통 로봇이, 아이디어 부문에서 전력 설비 설치 및 유지보수 시뮬레이터 등이 수상한 바 있다.
총상금은 3천만원으로 사업화 부문은 최대 800만원, 아이디어 부문은 최대 300만원이다. 사업화의 경우 대상, 특별상, 창업진흥원장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하며, 아이디어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한다.
특히 사업화 부문 특별상은 본선에 진출한 충청남도(사업장 소재지, 거주지) 참가자 중 본선 심사 결과 최고 득점자로 선발 예정이며, 해당 지역 참가자 중 본선 진출팀이 없을 경우, 본선 심사 순위에 따라 시상할 예정이다.
선발된 우수 아이디어 및 혁신 제품은 시상과 함께 충남센터의 사업화 플랫폼을 통해 아이디어 고도화를 진행하는 한편, 고도화된 아이디어와 발굴된 사업화 대상 혁신 제품은 정부 및 센터 연계 지원프로그램으로 선발해 시제품 제작, 시장 출시, 판로 개척 등 사업화 지원을 받게 된다.
접수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이메일 또는 공모전 접수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서류·본선 심사를 거쳐 선발된다.
수상자는 시상식 및 수상자 후속 지원 설명회를 거쳐, '2019 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에서 수상작 전시 및 해외 역량 강화프로그램 참여 기회와 더불어 충남센터 전주기적 플랫폼을 통한 사업화 추진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공모 주제 및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