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전자조달시스템 청렴계약 우수기관 52개 선정

연합뉴스2019-05-08

한국교직원공제회, 전자조달시스템 청렴계약 우수기관 52개 선정


▲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차성수)가 운영하는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 S2B는 8일 호남 지역을 시작으로 권역별로 '2018년도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을 선정해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난해 S2B 이용 실적, 전년 대비 증감률 등 부문별 선정 기준에 따라 시·도 교육청,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 등 3개 부문으로 구분해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한 우수기관을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수상기관은 총 52개로, 시도교육청 부문에는 충북교육청·부산교육청·경남교육청 등 3개 기관이 선정됐다.
교육지원청 부문에는 서울동작관악교육지원청·인천동부교육지원청·경기파주교육지원청·강원속초양양교육지원청·대전동부교육지원청·충북제천교육지원청·충남천안교육지원청·광주동부교육지원청·전북군산교육지원청·전남해남교육지원청·부산북부교육지원청·대구달성교육지원청·울산강북교육지원청·경북구미교육지원청·경남거제교육지원청 등 15개 기관이 선정됐다.
각급 학교 부문에는 서울 강신초·구산초·금화초·문일여고·신명여고, 갈매초·운정초·청명고·강릉중앙고·홍천농업고·동아마이스터고·충남기계공업고, 다정초·충주대원고·제천산업고·신평중·서령고·광주과학고·신창중·전주공업고·전주영생고·순천공업고·전남미용고·제주영송학교·좌천초·부산체육고·다사중·대구관광고·효정중·울산산업고·신라공업고·포항중앙여고·거제공업고·창원기계공업고 등 34개 기관이 선정됐다.
이번 수상기관 중 인천동부교육지원청,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울산강북교육지원청과 제주영송학교는 6년 연속, 서울동작관악교육지원청, 대전동아마이스터고, 창원기계공업고는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14일 중부 지역, 22일 수도권 지역, 24일 영남 지역 순으로 권역별로 시행된다.
S2B는 소액·다품종·수의계약이 많은 교육기관이 편리하고 공정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2011년 6월 15일 행정안전부로부터 정보처리장치로 지정·고시 받은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이다. 물품의 경우 추정가격 7천만원, 용역·공사의 경우 2천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수의계약에 특화된 계약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교직원공제회 관계자는 "지난해 조달 건수는 76만건, 거래금액은 7천300억원이며, 2011년 행안부 지정·고시 후 총 누적 조달 건수는 3천520만건, 조달금액은 3조8천억원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