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EXPO 2017, 오는 3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서 개최

연합뉴스2017-01-25
VR EXPO 2017, 오는 3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서 개최


▲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위한 전시회인 'VR EXPO 2017'이 오는 3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VR EXPO 2017 조직위원회 측은 25일 "VR EXPO 2017은 국내 첫 VR·AR 전문 전시회로 개최되는 행사로 VR·AR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기술 아카데미(Technical Academic Session)가 열릴 예정"이라며 "기술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국내외 유명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행사로 유료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인 VR 전문 글로벌 펀드 운영사인 'THE VR FUND', 'COLOPL(코로프라)', 'DeNA' 등이 참가한다.
행사 관계자는 "이들 글로벌 펀드 운용사는 한국 VR·AR 개발자들의 발전 가능성을 매우 높게 평가하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한 새로운 콘텐츠 발굴에 거는 기대와 관심이 매우 큰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프라가 운용하는 VR 펀드는 약 1천200억 원에 달하며 THE VR FUND 역시 약 600억 원대의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라며 "이들 모두 약 14조 원 규모의 글로벌 대형 투자 컨소시엄인 가상현실벤처캐피털협회(VRVCA·Virtual Reality Venture Capital Alliance)의 주요 회원사다"라고 덧붙였다.
이들 펀드 운용사는 이번 행사에서 기조강연(Keynote speech)을 통해 한국, 일본, 미국, 유럽 등 각 시장 환경에서 VR·AR 투자에 대한 시각을 전달할 예정이며 투자받기를 희망하는 국내 기업들에 실질적 조언을 해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VR EXPO 2017 홈페이지를 통해 2월 13일 공지될 예정이다.
기타 행사 관련 문의는 VR EXPO 조직위원회로 하면 된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