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보, 코웨이브엠과 2017년 글로벌 트렌드 콘텐츠 합작 협력

연합뉴스2017-01-25

웨이보, 코웨이브엠과 2017년 글로벌 트렌드 콘텐츠 합작 협력


▲ 중국의 대표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시나 웨이보는 글로벌 트렌드 전문 미디어 코웨이브엠과 2017년에도 지속적으로 협력한다고 25일 밝혔다.
양사의 협력은 중국-한국 양 국가의 최신 정보 교류뿐만 아니라 해외의 트렌드 소식을 가장 빠르게 웨이보 사용자에게 알리기 위한 공동 취재, 공동 콘텐츠 제작, 합작 계정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 동안 양사는 웨이보 공식 계정을 통해 드라마 속 주요 명소 탐방, 패션 위크 참여, 최신 인기 브랜드 체험 등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웨이보 사용자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해 왔다.
작년 12월에는 패션·뷰티 콘텐츠 전문 왕홍이 서울에서 '쇼핑 크리스마스 미리 보기'를 주제로 연말연시 거리 모습과 한국의 추천 아이템을 소개하는 생방송을 함께 진행했다.
동영상 전문 플랫폼 이즈보(一直播)와 웨이보 계정을 직접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방송하였으며 방송이 진행되는 한 시간 동안에만 240만 건의 시청/댓글/공유 등의 참여가 이루어졌다.
웨이보는 2017년에도 공식 계정과 분야별 인기 왕홍을 활용해 라이브 방송 영역을 강화할 예정이며 코웨이브엠(KowaveM)과 같은 전문 미디어사 협력으로 다양한 주제의 월별 생방송을 기획하는 등 글로벌 핫 이슈를 가장 빠르게 전달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