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협력사 울산 채용박람회…30개 업체 참여

연합뉴스2019-04-30
현대차그룹 협력사 울산 채용박람회…30개 업체 참여
하언태 부사장 "인재 확보 부문에서 협력사와 동반성장 강화하겠다"

'내 일자리 어디에 있을까'[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가 30일 울산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렸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 채용박람회는 지난 3월 20일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대구, 창원을 거쳐 이날 울산에서 막을 내린다.
올해 박람회는 완성차 협력사 외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로템, 현대트랜시스 등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와 계열사 협력사가 참여하는 그룹 종합박람회다.
울산 박람회에는 울산·경주권 부품 협력사 30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날 박람회에선 구직자에게 컨설팅을 제공하는 'JOB 컨설팅관', 현대차그룹 동반성장 정책과 협력사 경쟁력을 알리는 '동반성장관', 이력서 컨설팅, 무료 증명사진 촬영, 스트레스 테스트 등을 지원하는 '부대행사관' 등이 운영됐다.
개막식에는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 하인성 울산지방중소기업청장, 김종철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장, 하언태 현대차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하언태 현대차 부사장은 "협력사 성장과 발전을 위한 인재 확보 부문에서 동반성장을 강화하고, 자동차산업 전반에 걸친 고용창출 확대에 기여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협력사 채용박람회에서 중소 협력사가 근로시간 단축 등 기업환경 변화 속에서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방침이다.
cant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