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코리아, 숙명여대 IPP형 일학습병행제 성과발표회 참여

연합뉴스2017-01-24
라이온코리아, 숙명여대 IPP형 일학습병행제 성과발표회 참여


▲ 번역회사 ㈜라이온코리아(대표 최은경)는 지난 17일 숙명여대 백주년기념관 한상은라운지에서 IPP형 일학습병행제 추진 결과 보고를 주제로 하는 '2016-2 IPP 사업 성과 발표회'가 진행됐다고 24일 밝혔다.
행사 당일 숙명여대 강정애 총장 및 교수진들을 비롯해 우수사례 참가생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IPP형 일학습병행제 지원사업을 함께해온 라이온코리아 관계자도 참석했다.
IPP 일학습병행제는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양성프로그램으로, 기업이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학습근로자로 신규 채용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학교에서 NCS 교과목을 이수한 후 참여 기업에서의 현장 훈련에 참여하게 되며 교육훈련 수료 후에는 국가 및 해당 산업계의 역량 평가를 받게 된다.
번역회사 라이온코리아는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 전 세계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현지화(localization)된 번역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로 지난해 5월 4일 숙명여대와 협약서를 체결하고 7일부터 학생들의 현장실습을 지원해온 바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정규 직원을 채용해 주목을 받기도 했으며 숙명여대 취업경력개발원과 인재양성 관련 산학협력을 진행 중이다.
이날 행사에서 숙명여대는 다방면 지원을 통한 인재양성과 정규직 전환자 발생과 관련해 라이온코리아의 최은경 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기도 했다.
최은경 대표는 "숙명여대와 함께 좋은 지원사업을 하게 된 것만으로도 영광인데, 감사패까지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2017년에도 숙명여대와의 좋은 인연을 이어나가 뛰어난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