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성대학교, 평생직업교육과정 신입생 모집

연합뉴스2017-01-24

창원문성대학교, 평생직업교육과정 신입생 모집


▲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창원문성대학교 산하 평생직업교육대학은 2017학년도 상반기 NSC(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평생직업교육과정 신입생을 내달 7일부터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비학위과정으로 80% 이상 출석하고 과정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2017학년도 상반기 평생직업교육과정은 자격증 취득부터 실무역량 강화, 실용강좌까지 폭넓게 준비됐다.
우선 전기기능장, 기계가공기능장은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이며, 커피 바리스타 1/2급 자격, 향미전문가&로스팅과정(SCAE foundation 자격) 역시 이수 후 자격시험에 응시해 합격을 기대할 수 있다.
직장 내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으로는 빅데이터 기초과정, 홈페이지(쇼핑몰, 블로그) 제작 실무 과정, 디자인실무 캘리그라피와 컴퓨터그래픽 폰트개발과정, 메이크업 응용·전문가 과정 등이 마련되어 있다.
대학 측은 "빅데이터 기초과정과 홈페이지 제작 실무 과정의 경우 이수 후 관련 분야로의 취업도 노려볼 만하다"라고 전했다.
메이크업 과정은 단계별로 세분되어 있으며, 응용과정의 경우 웨딩 메이크업과 미디어 메이크업 실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전문가 과정은 메이크업 트렌드 분석 및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이 외에도 부동산 경매 과정, 집짓기 건축길잡이, 맛집레시피 완전정복, 남성요리(혼밥의 정석) 등 생활 속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과정도 다수 개설되어 있다.
내달 7일부터 진행되는 창원문성대학교 평생직업교육대학 2017년 상반기 신입생 모집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전화로 알아볼 수 있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