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한국세무사회,'실무형 인재'산학 협력

연합뉴스2017-01-24
서울사이버대-한국세무사회,'실무형 인재'산학 협력

지난 18일 서울사이버대 허묘연 총장과 한국세무사회 백운찬 회장이 산학 협력 협약식을 체결하는 모습.

▲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허묘연)는 지난 18일 우수 세무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세무사회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세무회계학과는 한국세무사회가 주관하는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관련 과목을 편성하여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지식과 실무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세무사회는 서울사이버대 세무회계학과 재학생에게 세무법인 및 세무사사무소 현장실습 및 세무사 초빙강연 등을 통해 현장교육의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서울사이버대 세무회계학과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현장 맞춤형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세무회계 리더를 육성하는 학과로, 한국세무사회 임직원뿐만 아니라 세무법인 및 세무회계사무소 소속 사무직원에 대해 매 학기 수업료 40% 감면 등의 장학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사이버대 세무회계학과의 전호진 학과장은 "이번 산학 협력으로 학생들에게는 실무 경험을, 세무사회 임직원 여러분께는 우수한 서울사이버대의 교육 혜택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학은 내달 14일까지 대표학과인 세무회계학과를 비롯하여 총 24개 학과(전공)에서 2017학년도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지원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가능하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