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하이텍, 중국 CCTV용 고화질 이미지센서 양산 돌입

연합뉴스2019-04-16
DB하이텍, 중국 CCTV용 고화질 이미지센서 양산 돌입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DB하이텍[000990]은 중국 이미지센서 기업 스마트센스와 폐쇄회로(CC)TV용 FHD(풀HD)급 고화질 이미지센서를 개발해 올해 초 양산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제품은 200만 화소와 300만 화소 두 가지로 기존 제품보다 빛을 인식하는 민감도와 노이즈를 2∼3배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CCTV용 이미지센서 업계 1위인 중국 스마트센스가 설계를 맡고, DB하이텍이 제품을 생산한다.
이 센서는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중국 고화질 CCTV 시장을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CCTV업체인 하이크비전(Hikvision), 다화(大華) 등의 CCTV 제품에 채용될 예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DB하이텍 관계자는 "중국에서는 범죄예방과 보안을 중시하는 당국의 기조로 표정까지 식별할 수 있는 CCTV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면서 "지하철 등 공공장소에도 고화질 CCTV 설치를 확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미지센서 시장조사업체 테크노시스템리서치(TSR)에 따르면 CCTV용 이미지센서 수요는 올해 2억3천만개에서 2022년 3억 1천만개로 늘어나 연평균 10%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 DB하이텍과 스마트센스는 CCTV용 QHD급(500만화소) 이미지센서도 개발을 완료해 최근 초도 양산에 돌입했고, UHD급(800만화소) 제품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DB하이텍은 향후 자동차, 의료기기, 로봇청소기 등에 탑재되는 이미지센서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acui7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