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솔루션즈, '아톤'으로 사명 변경…핀테크 혁신 기업 도약

연합뉴스2019-04-08
에이티솔루션즈, '아톤'으로 사명 변경…핀테크 혁신 기업 도약


▲ 에이티솔루션즈(대표 김종서)는 지난달 29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열린 제20회 정기 주주총회에서 정관 개정을 통해 사명을 아톤(ATON)으로 변경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간 이어온 역사를 토대로 핀테크 혁신 기업 입지를 다지겠다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아톤은 기존 사명 에이티솔루션즈의 '앞선 생각(Advanced Thinking)'에 '끊임 없는', '켜져 있는'을 의미하는 전치사 '온(On)'을 결합한 합성어인 동시에 어두운 세상에 밝은 햇살을 비췄다고 알려진 고대 이집트 태양신의 이름으로, 혁신을 위한 진보적인 생각과 끝없는 도전 정신을 통해 글로벌 핀테크 보안 기업으로 도약하려는 비전을 표현했다.
이날 함께 공개된 새로운 기업 이미지(CI)는 생명의 근원인 바다를 상징하는 블루 큐브 안에 새 사명의 알파벳 철자를 결합한 형태로, 나침반과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황금비율을 형상화해 회사가 나아갈 이상향과 혁신을 표현했다.
신규 슬로건 '라이프 이노베이터 그룹(Life Innovator Group)'과 같이 핀테크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에서 고객의 삶을 한층 풍요롭게 만드는 혁신가 집단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김종서 대표는 "급성장하고 있는 핀테크 산업의 흐름에 맞춰 사업 영역을 다각화, 전문화해 여러 영역에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며, 특히 핀테크 보안 솔루션과 간편 인증 서비스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찬란한 빛으로 세상을 비추는 태양처럼 더 많은 사람이 혁신을 누리고, 보다 편리한 삶을 영위하게 하는 기업이 되겠다"며 "앞으로 더욱 우리의 성장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연구·개발하며 해당 산업의 미래를 주도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