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코리아, UAE에 E-House 성공적 납품

연합뉴스2017-01-18
ABB코리아, UAE에 E-House 성공적 납품


▲ ABB코리아는 ABB가 UAE 해상에 있는 사르브 유전지역에 초대형 이동형 변전소를 포함한 9대의 E-House를 납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E-House 납품 프로젝트는 ABB가 지난 2014년 말 현대건설로부터 수주한 것으로, 아랍에미리트의 사브르 원유처리시설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 시행됐다.
이번 E-House 납품 규모는 총 9대이며, 그중에는 길이 98m의 대형 이동형 변전소를 포함하는 등 초대형 프로젝트에 해당한다.
프로젝트의 규모는 한화로 약 940억 원, 미화 약 8천만 달러의 큰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98m 초대형 변전소는 세계적인 규모로 선적을 이유로 국내에서 2개 동에서 분리 제작했다.
총 모듈화된 E-House는 9대로 면적의 합계는 무려 4천㎡에 달하는 대형 프로젝트이다.
업체 관계자는 "E-House 솔루션은 현장에서 조립식 변전소나 모듈형 시스템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린다"라며 "현장에서 설치는 물론 유지 보수 업무를 최소화시킴으로써 외진 지역에 알맞으며, 마이크로 그리드에도 활용이 가능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브르 원유처리시설은 앞으로 아랍에미리트 원유 생산에 높이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E-House는 전력설비제어감시시스템과 저압 및 고압 개폐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모터 제어 시스템, 가변주파수 드라이브 또한 갖추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원유처리 시설은 아부다비에서 약 200㎞ 떨어진 2곳의 새롭게 건설된 인공섬과 지르크섬에 위치한다.
ABB는 전 세계 100여 국에서 125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로봇 및 모션, 전기제품, 파워 그리드 관련 기술 개척 기업이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