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뒤로가기

경북콘텐츠코리아랩 '홍콩 필마트 2019' 참가…공동관 운영

연합뉴스2019-03-26

경북콘텐츠코리아랩 '홍콩 필마트 2019' 참가…공동관 운영


▲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의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이하 경북CKL)은 지난 18∼21일 홍콩 컨벤션 엑시비션 센터에서 열린 국제 콘텐츠마켓 '홍콩 필마트(FILMART) 2019'에서 경북도 내 영상기업 2곳과 공동관을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도내 우수 영상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안동 MBC의 다문화 퀴즈쇼 '깨소금'과 정신문화기획시리즈 미니다큐 '오래된 약속' 콘텐츠, 호보트의 애니메이션 '바다의 수호봇 호보트' 등 2개 사의 3가지 콘텐츠가 선정돼 참가했다.
이날 경북CKL은 두 기업에 공동관 부스 대여, 디자인 패널 설치, 업체별 홍보 안내물과 1인 왕복 항공료 등을 지원했다.
경북CKL 관계자는 "행사에 참여한 외국 구매자들은 경북 공동관을 찾아와 애니메이션 '호보트'가 추가 제작되는지를 묻는 등 관심을 표시했다"고 전했다.
행사 기간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과 경북CKL의 활동을 담은 홍보영상도 실시간으로 송출했다.
경북CKL 관계자는 "비즈매칭 형태로 참가 기업의 경쟁력을 검증했는데, 이번 행사에서 드러난 부족한 점은 향후 보완할 계획"이라 "5차연도 사업에도 이와 같은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도내 우수 콘텐츠 업체들의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콘텐츠 판매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