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웨어, '모두 ERP' 100인 미만 중소사업장에 최적화 리뉴얼

연합뉴스2017-01-16

모두웨어, '모두 ERP' 100인 미만 중소사업장에 최적화 리뉴얼


▲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문기업인 모두웨어㈜(대표 장선수)는 100인 이하 규모의 중소기업의 전사적 자원관리에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모두 ERP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성능이 개선된 ERP 솔루션은 영업, 구매, 자재 및 재고관리의 기능을 강화하고 생산, 외주관리와 생산원가까지도 산출해 주는 통합모듈을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어 비용대비 효율, 가성비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된다.
모두웨어 측은 "기존의 IT 솔루션을 중소기업의 생산, 영업현장에서 도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려면 솔루션의 구축비용과 전문 인력의 채용과 교육에 적지 않은 투자가 필요했지만 리뉴얼된 2017 모두 REP은 최소의 비용으로 중소기업의 경영자 또는 회계 실무자가 온라인에서 쇼핑하듯 솔루션을 설치하고 매뉴얼을 내려받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장선수 대표는 "중소기업, 30인 미만의 영세기업, 자영업자의 경우 경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IT솔루션의 도입이 필수적이지만 지역 사업자와 특수사업자, 중소 영농조합법인, 농·축 산업 현장에서는 비용과 전문 인력문제, 업종별 최적화에 어려움을 겪던 ERP솔루션의 도입문제 등이 있었다"라며 "중소기업 현장의 니즈를 이번 리뉴얼 버전에 반영해 최소의 비용을 경영자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중소기업은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가장 적정한 판매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가격을 정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기초가 되는 원가를 정확하게 계산해 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복잡하고 어려운 원가 산출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에도 모두 ERP 솔루션의 원가계산 프로세스를 활용하면 효율적인 원가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모두웨어는 세무회계사무소용 전문솔루션인 '세무사랑 pro'와 일반기업용 세무회계솔루션 '케이렙 enterprise'를 제공하는 뉴젠솔루션㈜의 모기업이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