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정무경 조달청장, 창업·벤처기업 판로확대 나선다

연합뉴스2019-03-11

정무경 조달청장, 창업·벤처기업 판로확대 나선다
11일 충청권 시작으로 12일 전북권 14일 수도권 등 권역별 간담회

정무경 조달청장[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정무경 조달청장이 11일 충청권을 시작으로 12일 전북권, 14일 수도권 등에서 창업·벤처기업의 조달시장 판로지원을 위한 권역별 순회 간담회를 한다.
정 청장의 이번 창업·벤처기업 간담회는 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조달기업을 위한 나라장터 전용 몰인 '벤처 나라'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에 앞서 업계의 어려움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 청장은 이날 대전 유성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전지회에서 대전·세종·충남지역 벤처 나라 등록 업체, 다수공급자계약 업체, 우수조달 업체, 여성벤처협회와 여성경제인 협회 관계자 등을 초청해 간담회를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기업들은 '벤처 나라' 등록제품의 공공기관 대상 홍보 강화, 수요기관 납품 취소와 납기연장 등에 따른 피해 최소화 방안, 다수공급자계약의 운영상의 문제점 개선 등을 건의했다.
정 청장은 "벤처 나라가 창업·벤처기업이 조달시장을 통해 진입·성장·도약하는 '성장 사다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등록기준 완화와 수요기반 확대 등에 힘쓸 것"이라며 "조달기업에 대한 불이익이 있으면 개선해 기업 활동을 촉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 청장은 12일에는 전주 상공회의소에서 창업·벤처기업, 우수조달기업 등 전북지역 조달기업 간담회를 하고, 14일에는 판교테크노벨리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벤처 나라 등록 업체들과 창업·벤처기업 판로확대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ye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